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쓰리지마잔다 작성시간 26.06.14 우리나란 자영업 인 들이 너무 많아요
-
작성자솔직하게말해서. 작성시간 26.06.14 ㅋㅋㅋ개웃기네!!주휴수당 없애고 퇴직금 없앤다고 시급 올려줄것도 아니자나요!!
기본적으로 주5일 8시간 기준으로 300은 받아야 되는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면 꼭 하시는 말들이 주인보다 직원이 더 벌어간다?이게 맞는 말인건지 ㅉ -
작성자국딩 작성시간 26.06.14 쥐똥만한 나라에서 자영업으로만 살려니 졸라 힘든거 넘 많음
-
작성자전설의 주먹 작성시간 26.06.14 시급 올라가고 주휴수당 주면 인건비 부담큰 자영업하는 입장에선 가격을 올릴수밖에 없음...
근데 가격 올리면 경쟁 치열한데 손님 줄어들죠. 그러니 계속 운영할라면 사장 또는 가족들 위주로 돌리거나 주휴수당이라도 덜 주려고 쪼개기로 사람구하죠.
일하는 사람들도 소득을 올려야 하는데 주휴수당때문에 쪼개기해버리니 수입이 줄거나 2곳에서 알바하는 경우 생기고요.
차라리 전세계적으로 주휴수당 주는곳도 많지 않다고 하는데 주휴수당 없애버리고 그걸 계기로 최저시급 더 올리는 명분이 되니 더 낫다고 생각요.
자영업 하는 사람들 너무 많다고 돈 줄 능력 없는 가게들 정리 되야 한다고 하는데 틀린말은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가게가 줄어들면 경쟁이 덜해지고 그럼 소비자입장에선
써비스 받는거에 영향 온다고 생각이 드네요.
-
작성자흑인 작성시간 26.06.15 저렇게 짱구 굴리는 자영업자의 고충을 이해는 하는데........
18:20분 퇴근으로 해서 14.5시간 하면 그렇게 차이도 안 나고 덜 짜쳐 보이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