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검둥개 작성시간 26.06.22 유럽에 나가있는 선수가 100명이 넘는다던데. 앞으로 더 잘 할 듯
-
작성자부유한자취생 작성시간 26.06.22 상당히 긴 시간동안 조롱 받으면서도 선수들 유럽진출 시키고 선진축구 분석하면서 오랜기간 준비했음
-
작성자할라발라 작성시간 26.06.22 일뽕이아니라 한국축구시스템은 시스템이라고 할것도 없이 주먹구구식인데 일본축구시스템은 이미 20년가까이 100년을보고 유소년부터 큰 틀에서 성인대표까지 하나로 만들어서 성장시켰어요 우리나라 축협을 통째로 바꾸지 않는한 우리는 일본축구를 절대 따라잡을수 없어요
-
답댓글 작성자kay88 작성시간 26.06.22 동감합니다. 일본 특유의 느림에 미학이 결국 지금의 일본 대표팀을 만들었죠! 90~00년대에 우리나라에게 패할 때마다 그들은 "패배가 아니라 우리의 약점과 보완점을 찾은 것이다!" 라며 착실히 그 약점을 보완해 나갔고 결과 그들은 선진국의 시스템과 자신들을
장점을 조합한 일본만의 색깔을 가진 팀이 됐고 우리는 그 승리에 도취되어 문을 닫고 현실에 안주한 결과 우물안 개구리되었죠! 벤투라는 좋은 기회도 무능한 축구인들과 열악한 육성시스템이 일본을 따라 잡을 기회를 날려 버렸죠! -
작성자망난이막내아들 작성시간 26.06.22 사실 일본이 돈도 많고 사람도 많고 우리보다 잘하는건 당연함...
우리가 심하게 퇴보해 버린게 문제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