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칭찬과 격려의 힘
칭찬은 인생을 춤추게 합니다. 붉은 머리카락을 가진 한 폴란드 소년이 있었습니다. 그는 유명한 피아니스트가 되는 것이 소원이었습니다. 소년은 음악학교에 입학했으나 교수로부터 매우 비관적인 말을 들었습니다. "네 손가락은 너무 짧고 굵다. 유연성도 부족하다. 다른 악기를 택하도록 하라" 소년은 다른 악기에 몰입했습니다. 그러나 마음의 기쁨이 없었습니다.
어느 날 소년은 만찬회에서 피아노를 쳤습니다. 그런데 식사가 끝날 무렵 한 신사가 소년의 등을 두드리며 말했습니다. "너는 피아노에 탁월한 소질을 갖고 있다. 열심히 노력해라" 소년은 중년신사의 격려에 크게 고무되었습니다. 이 노신사의 이름은 안톤 루빈스타인이었습니다. 소년은 그 날부터 하루에 일곱 시간씩 피아노를 연습했습니다. 그리고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한 피아니스트로 성장했습니다. 이 소년이 바로 `피아노의 천재'로 불리는 잔 파데레우스키입니다.
나폴레온 힐(Napoleon Hill)은 500여 명의 성공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성공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을 발견하였다고 합니다. 그것은 모두 자신이 성공적인 삶을 살도록 운명지어져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때그때 일어나는 모든 일이 궁극적으로는 자신들의 성공을 보장하는 위대한 계획의 일부라고 믿었답니다.
한국의 부자들을 인터뷰한 결과도 마찬가지였답니다. 부자들은 자신들의 성공을 의심하지 않았으며 그것은 바로 여자의 힘에 의한 것이었답니다. 부자의 아내들은 남편을 끊임없이 지지하고 격려하며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었답니다. 통계에 의하면, 잔소리를 통해 사람의 행동을 효과적으로 변화시키는 경우는 단 1%도 안된다고 합니다. 격려해주고 지지해주고 칭찬해 주는 말은 잠든 재능을 깨워줍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에게 하나님은 이렇게 격려해 주십니다.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사 41:10)".
김필곤 열린교회. 금주의 추천 베스트 예화. 시41:10
♣ 이초석: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사41:10)
http://m.cafe.daum.net/ssj0643/dqXs/307?svc=cafeapp
♣ 은혜로운 찬양 목록
http://m.cafe.daum.net/ssj0643/cR42/93?svc=cafe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