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런 침계교] 시카고대학을 설립한 록펠러(John. D. Rockefeller)
록펠러는 1870년에 스탠더드 석유회사(Standard Oil Company)를 설립하여 미국 역사상 가장 최초로 억만장자가 된 사람으로서, 세계에서 가장 큰 부자 중에 한 사람으로 기억되고 있다. 그는 세계에서 단일 대학으로서는 가장 많은 노벨상을 받은 시카고대학을 설립하였을 뿐만 아니라 록펠러대학을 설립하여 많은 침례교회에 재정을 지원해 주었다.
록펠러는 하버드대학, 예일대학, 콜럼비아대학, 브라운대학 등에 교육을 위해서 많은 지원을 하였고, 의학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1901년에 '록펠러의과대학'을 설립하였고, 1909년에는 '록펠러위생지원단'을 설립하여 남부 흑인들의 위생을 지원하였다. 존스홉킨스 의대에 공공위생을 위한 기부를 하였고, '페킹 연합 의대'를 설립하기도 하였다. 1918년에는 '록펠러 재단'을 만들어 사회 관련 연구를 지원하기도 하였다.
록펠러는 교육, 의료, 자선에 많은 지원을 하기도 하였지만, 십일조를 잘 드려서 축복받은 사람으로 유명하기도 하였다. 록펠러는 사업을 하기 전에 가난한 소년 시절부터 정확한 십일조를 드렸다. 단지 몇 센트의 십일조를 드렸던 록펠러는 사업에 성공하면서 몇 백만 달러의 십일조를 드리게 되었다.
록펠러는 미국에서 가장 큰 부자였지만, 하나님에게 가장 신실하게 십일조와 헌금을 하였다. 십일조와 헌금은 따로 정해 드렸고, 교육 및 자선 사업을 위한 기부금도 따로 정해서 드렸다.
그는 교육사업과 교육을 위하여 많은 금액을 기부했고, 의료 사업과 의학 발전을 위해서도 많은 기부를 하였다. 그리고 가난하고 어려운 처지에 있는 사람들을 도왔으며, 문화 발전을 위해서도 많은 기부를 하기도 하였다. 록펠러는 사업가로, 자선가로, 그리스도인으로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기억되는 침례교인이다.
♣ 은혜로운 찬양 목록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