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약 오실메시야 예언 465회, 신약 다시오실 예수 예언300회.
구약성경에 보면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실 것이라는 예언의 말씀이 465회 정도 기록되어져 있다고 성경학자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예수님 오셨습니다. 제가 한 가지 예언을 하지요. 한 이틀 후면 틀림없이 예수님 오신 성탄절이 올 겁니다. 신약성경에는 예수님이 다시 오실 것이라고 하는 예언의 내용이 300회 이상이나 기록되어져 있습니다. 예수님의 비유하신 말씀 가운데 열처녀 비유가 나옵니다. 제대로 준비하고 기다리는 다섯 처녀와 준비하지 못하고 기다리는 다섯 처녀가 영원한 승리와 멸망에 갈림길에 서게 되는 것입니다.
바울의 신앙을 한 마디로 요약하면 "기다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님의 재림을 끈질기게 기다리는 것이 그 신앙이요 초대교회의 신앙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베드로 서신의 요약이 그렇습니다. 우리가 이 땅에 살아갈 때 성도들이 고난을 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반드시 갚아 주실 것입니다. 주님이 오셔서 우리에게 성도들에게 갚아주시는 그 보상은 너무나도 엄청난 것이고 분명한 것이고 황홀하신 것이기 때문에 우리가 잠시 이 땅에서 당하는 고난은 능히 승리할 수 있으니 그 황홀한 승리를 기다리라고 하는 내용입니다.
사도 요한의 신학사상도 마찬가지입니다. 영원한 나라의 영광이 너무 엄청난 것이기 때문에 그 영광의 구원을 우리가 영접하고 오늘 묵묵히 기다리면 반드시 우리 가운데 이루어 질 것이라는 약속입니다.
류영모: 주의 위로를 기다리는 자. 사30:18-19, 눅2:22-33
♣ 은혜로운 찬양 목록
http://m.cafe.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