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계관과 면류관과 영국 빅토리아 여왕이 쓴 아름다운 왕관의 보석.
월계관은 원래 마라톤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것입니다. 그런데 2004년 시드니 올림픽 때에는 모든 경기의 메달 수상자에게 월계관을 주었습니다. 이기므로 얻는 면류관입니다. 참 영광스런 것입니다.
기마전 다 해 보셨지요? 여자들도 합니까? 기마전을 하면 모자 빼앗기를 합니다. 말을 만들어 타고 탄 사람끼리 모자를 빼앗기를 합니다. 모자를 안 빼앗기려고 서로 싸웁니다. "굳게 잡아 모자를 빼앗기지 않게 하라". 남의 모자를 빼앗느라고 자기 것을 간수 못 할 때가 있습니다. 한참 앞에 있는 기수의 모자에만 정신이 팔려 뒤에서 자기 모자를 빼앗아 가면 제일 허망합니다. 절대 빼앗기지 말아야 할 것이 면류관입니다.
면류관을 성경에 보시면 수식어가 다양합니다. "아름다운", "보석 있는", "금", "정금", "영화의", "영화로운", "생명의" 등입니다. 면류관에는 거의 좋은 의미의 수식어가 나옵니다. 면류관은 하나님의 상급입니다. "의의 면류관"이란 말의 '의'가 무엇입니까? 옳은 것을 말합니다. 옳은 일을 한 사람에게 주시는 옳은 면류관입니다.
영국 빅토리아 여왕은 가장 아름다운 왕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왕관에는 다이아몬드가 2,783개였습니다. 중앙에 '제2의 아프리카 벨리'라는 별명을 가진 309캐럿짜리 다이아몬드가 박혀 있었습니다. 277개의 진주, 17개의 사파이어, 5개의 루비, 데마라이스가 박힌 왕관이라고 합니다. 빅토리아 여왕은 좋은 그리스도인이었습니다. 하늘나라에 가서 면류관을 받고 "이것과 비교할 수도 없구나"하고 말했을 것입니다.
왕관은 왕권을 빼앗기면 왕관도 빼앗깁니다. 면류관을 빼앗기면 무엇이 빼앗길까요? 영생을 빼앗깁니다. 우리 전도자에게는 빼앗기지 않는 면류관이 있습니다.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영광의 면류관입니다.
스가랴 9:16에는 "이 날에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들을 자기 백성의 양떼같이 구원하시리니 그들이 왕관의 보석같이 여호와의 땅에 빛나리로다"라고 합니다. 이 후에 우리 모두의 면류관이 보석같이 빛나고 이 면류관을 모두 쓰기를 바랍니다.
이성희: 복음 전파의 결과. 슥9:15-17
♣ 은혜로운 찬양 목록
http://m.cafe.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