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ES 장착후기(그랜드카니발)

작성자신택현|작성시간20.07.16|조회수220 목록 댓글 0

저는 대학교를 자동차학과를 졸업했고 현재 광주 기아자동차에서 17년째 근무하고 있습니다.
제 차량은 2013년7월식 그랜드카니발 입니다.


자동차출력을 높이거나 연비가 개선되는 제품을 과거에 많이 써봤던터라 처음엔 ERES에 대해 별로 신뢰하지 않았습니다.

소개 해주신분과 관계가 있어서 조금은 어쩔수없이 장착하게 되었고 이왕 장착한거 좋으면 좋은점을 나쁘면 나쁜점을 증명하고 싶었습니다.

장착한 다음날 광주에서 나주까지 어머니 모시고 가는데 어머니가 ''네차 조용해진것 같다!'' 그러시더라구요.
그렇지않아도 차가 조용해지면서 출력은 좋아진 느낌을 받고 있던터라. 저녁에 중3 저희딸을 태워줘봤더니 사춘기 청소년답게 ''아빠차 느낌이 다른데! '' 하더라구요 좋은 느낌인지 나쁜느낌인지 다시 물어보니 ''좋아!'' 라고 합니다. 아주 시크하죠? ㅋㅋ

제 차량은 11.8볼트 이하로 차량전압이 낮아지면 방전을 방지하기위해 차량 스스로 시동을 걸어 자가충전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몇년전 살고있는 아파트 경비아저씨로부터 지하주창에서 차량이 혼자 시동을 걸었다 껐다 한다며 전화를 받은적이 있었습니다. 매연냄새가 지하주차장에 꽉차버려서 주민들에게 민원이 접수됬던 거였습니다.


ERES장착후 일부러 지하주차장에 주차후 시동을 걸어놓고 지상에 올라와 전화통화좀 한후 다시 지하주차장에 내려갔는데 체크해보니 13분정도 시동을 걸어놓은 상태였는데 매연냄새 전혀 나지 않았습니다.


저는 광주 광산구 신창동에 살고 있습니다.
ERES장착전 4월달에 서울 청담동을 자주 왕래했었는데 항상 일행들과 같이 다녔습니다.


광주 신창동에서 서울 청담동 까지 거리는 대략297km 입니나. 출발전 경유를 가득채우고 청담동 다녀오면 오는길에 '전주' 쯤에서 주유램프가 켜집니다.


ERES장착후 인천 미추홀구 다녀올일이 생겨서 고속도로 연비는 어느정도 좋아졌을지 기대하면서 평소처럼 출발전 경유 가득 채웠습니다. 광주 신창동에서 인천 미추홀구 까지는 311km 정도 입니다.


(차마다 게이지 눈끔이 다를수 있으니 제차 게이지는 총4칸 입니다). 인천 도착했는데 연료게이지 가 한칸반 정도에 있는겁니다. 감동~~^^


인천에서 볼일을 마치고 광주신창동에 도착했는데 연료게이지가 마지막칸의 중간쯤에 있었습니다.
계산을 해봤더니...(참고로 제 차량은 8년된 디젤차량이며 루프박스가 장착된 차량입니다. 루프박스로 인해 공기저항을 받기때문에 루프박스 없는 차량보다 연비가 더 안좋습니다)

ERES장착전 고속도로 평균연비는 8.41km/L(에어컨 off상태)
ERES장착후 고속도로 평균연비 11.01km/L(에어컨 on상태)
8.41+(8.41×31%)=11.01

ERES장착전 시내주행 연비를 측정한적이 없어서 정확히(or 구체적으로) 알순없었습니다.
ERES장착후 연비 평균값을 산출하기위해 주유램프 켜질때까지 주행거리가 얼마나 되는지 늘 체크하고 있습니다.
ERES장착후 연료를 6번 정도 주유했고 고속도로주행을 빼고 시내주행은 4번정도 주유했습니다.
현재까지 시내주행 평균연비는 9.3km/L ~9.8km/L 정도 입니다.

ERES장착전 고속도로 연비보다 ERES장착후 시내주행 연비가 더 좋습니다. ㅋㅋ
ERES장착전 시내주행 연비를 측정해보지 않아서 시내주행연비가 몇% 좋아졌는지 정확히 모릅니다.
그러나 고속도로 연비는 31%이상 좋아졌습니다.

매연이 줄어든다는 말은 완전연소가 더 잘된다는 뜻입니다.
차량이 완전연소가 되면 엔진소음, 엔진진동은 감소하고 출력이 좋아지고 엔진수명도 길어지고 연비는 당연히 좋아집니다. ^~^
장성빈 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