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부산의 이곳저곳

부산 야경관광 ‘한밤愛’ 즐기는 달빛 ․ 별빛 ․ 불빛

작성자다산|작성시간14.07.09|조회수180 목록 댓글 0

 

부산 야경관광 ‘한밤愛’ 즐기는 달빛 ․ 별빛 ․ 불빛

 

 

http://blog.busan.go.kr/m/post/2833

 

부산시 공식블로그 쿨부산

 

빛나는 마천루, 광안대교, 황령산 봉수대 등 황홀한 명품 야경…부산시 13곳 명소 선정

 

▲황령산 봉수대에서 연인이 부산 야경을 감상하는 모습, 부산에 야경을 즐기고 감상할 수 있는 야경명소가 늘고 있다.

 

요즘과 같은 날이면 밤 나들이를 시작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한밤중에는 무덥지도 않고 웬만해선 몸에 땀이 배지 않아 더할 나위 없이 시원하고 상쾌한데요. 이럴 때 여행 테마로 적당한 게 야경 즐기기입니다. 바다를 끼고 마천루가 들어서 있고, 곳곳에 도시를 내려다볼 수 있는 산이 솟아 있는 부산은 야경 명소가 곳곳에 널려 있습니다.

 

야경에 대한 부산시의 깨알 자랑은 알뜰합니다. 부평 깡통야시장 성공에 힘을 얻은 부산시는 멋진 야경관광지로 13곳을 선정했습니다. 영화의 전당, 동백섬&누리마루, 해운대 마천루 카페거리, 해운대․광안리․송정․송도해수욕장, 황령산 봉수대, 이개대 동생말, 금련산 청소년수련원, 용두산공원 부산타워, 다대포 꿈의 낙조 분수, 중앙공원. 이곳에서 바라본 부산은 어떤 매력이 넘쳐날까요?

 

야경을 둘러보는 야간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면 부산관광(tour.busan.go.kr)을 찾아보세요. 야경명소를 소개하는 ‘달빛 아래 부산 13’ 코너를 마련해 놓고 있답니다.

 

전통 명소 … 용두산공원 ‘부산타워’

 

 

 

부산에서 전통적인 야경 명소는 용두산 공원의 부산타워. 용두산공원까지 합쳐 60층 높이인 부산타워 전망대에 오르면 360도 유리 벽 너머로 부산 시내 전경이 펼쳐집니다. 부산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이만한 곳이 없습니다. 일몰 직전에 이곳에 오르면 땅거미 내리는 부산항에 하나둘 불이 켜지는 장관과 국제시장, 광복동의 그림 같은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최고 야경… 해운대와 광안리

 

▲광안리 야경 모습

 

▲해운대 야경 모습

 

▲영화의 전당 야경 모습

 

▲해운대 마천루 야경

 

최근 각광 받고 있는 곳은 광안대교와 해운대의 마천루입니다. 부산 야경은 보는 위치와 각도, 시간대에 따라 다양한 밤 풍경을 연출합니다.

 

광안대교는 전국에서도 야경의 풍광으로 손꼽히는 명물입니다. 광안대교는 수영만을 가로질러 수영구 남천동과 해운대구 우동을 잇는 2층 복층구조의 왕복 8차선 다리. 이 다리는 유려한 곡선을 그리며 화려한 경관조명 시설을 갖춰 어둑한 밤바다 위에 장관을 만들어 냅니다. 또 마린시티·센텀시티 등의 마천루가 빚어내는 초현실적인 야경 느낌이 궁금하면 동백섬 누리마루 주차장 끝머리에 서보면 알 수 있습니다.

 

부산영화제가 열리는 영화의전당 빅루프의 조명도 장관입니다. 2011년 9월 완공된 영화의전당의 빅루프에 LED 삼색등을 설치했습니다.

 

야간 산행 … 황령산 봉수대

 

 

 

황령산과 금련산도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야경 명소입니다. 부산의 야경을 즐기며 걷는 야간산행 코스로 유명한데요. 자동차로 정상 부근까지 오를 수 있다는 점도 이곳에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황령산 정상의 봉수대에 오르면 광안대교가 일직선으로 펼쳐지고 왼쪽에 해운대 센텀시티의 마천루가 빛을 발합니다. 황령산 바로 옆 금련산 청소년수련원 근처가 야경 포인터입니다.

 

밤바다 풍광…이기대 ․ 송도해수욕장

 

▲송도해수욕장 야경

 

▲꿈의 낙조 분수

 

부산야경, 시티투어버스로 … 인터넷 예매, 어른 1만 원

 

부산 야경을 편하게, 한 번에 즐길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부산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부산시티투어 야경코스가 그것인데요.

 

부산역에서 출발해 광안리 해수욕장~해운대해수욕장~달맞이~광안대교~금련산 청소년수련원을 돌아 다시 부산역으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10월~4월에는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2시간 30분가량 걸립니다. 5~9월에는 같은 노선으로 오후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운행합니다.

 

야경코스는 부산역 광장 아리랑호텔 앞 부산역 승강장에서만 출발하며 예약은 필수. 예약은 부산시티투어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현장 구매는 예약자탑승 후 잔여 좌석이 있을 때만 선착순 구매 가능합니다. 단, 월요일은 휴무일이며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정상 운행합니다.

 

※ 요금 정보 / 어른 : 10,000원, 소인․청소년(만 4세~고등학생) : 5,000원

※ 문의 전화 / 051-464-9898(부산시티투어버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