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시대 동인 9월 부산모임
일시 : 2024년 09월 27일(금) 12:00~14:10
장소: 흑임자삼계탕 및 1층 카페
참석동인 : 강승철, 김성인, 김신, 박영주, 허성욱 (5명)
한달에 한번씩 모이는 동인 만남이지만 그래도 만나면 반갑네요.
각자가 있는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삶 속에서 나누는 대화도 풍성한 만남입니다.
몇몇 동인이 개인적인 상황으로 참석하지 못한 가운데 영양가 있는 식사로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식사비는 허성욱 동인이 부담하셨습니다.
식사 후 1층에 있는 카페의 룸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각자 커피를 주문하고 일정 주제없이 대화를 나누었는데 교회론에 대한 내용으로 일관되었네요.
각 교회마다 주일예배를 몇부로 진행하는 것에 대한 비판적인 의견으로 교인 상호간의 친교 부재문제와 이의 해결 방안으로 교회분립에 대한 의견, 일부 유명 목회자의 학력위조문제, 교회 젊은 세대의 정착화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10월 10일(목) 낮 12시 롯데호텔부산 41층 에메랄드 룸에서 재단법인 21세기 포럼에 송길원 동인이 강사로 초청받았기에 동인도 함께 참석하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참석할 수 있는 동인은 김신 동인에게 참석 가능에 대한 답을주시면 초청명단에 등록할 것입니다.
참고로 재단법인 21세기 포럼은 기독교 문화 창달과 차세대 지도자 육성, 그리고 건전한 기독교 단체와의 연대를 통해 기독교인이 존경받는 사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는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입니다.
지난해 지도자대상으로 안민 동인이 수상한 바 있습니다.
10월 모임은 10월 25일(금) 평소보다 조금 늦춰 낮 12시 30분에 같은 장소에서 모이기로 했습니다.
이날 식사비는 남송우 동인이 부담하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때까지 함께 하지 못한 김경천, 박춘덕, 이강래 동인의 참석도 권유해 봅니다.
오후 2시가 조금 지나 모임을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