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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종수 목사 설교방

계시록 강해 17. 이스라엘과 기독성도의 구원 - 계 7:1-17

작성자강종수|작성시간24.04.28|조회수20 목록 댓글 0

 youtube   유투브 영상 설교

 

주제 : 계시록 강해 17. 이스라엘과 기독성도의 구원

  

계 7:1-17  ‘1. 이 일 후에 내가 네 천사가 땅 네 모퉁이에 선 것을 보니 땅의 사방의

바람을 붙잡아 바람으로 하여금 땅에나 바다에나 각종 나무에 불지 못하게 하더라

2.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

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받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3. 이르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들을 해하지

말라 하더라  4. 내가 인침을 받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

서 인침을 받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  5. 유다 지파 중에 인침을 받은 자가 일만

이천이요 르우벤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갓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6. 아셀 지

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납달리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므낫세 지파 중에 일만 이

천이요  7. 시므온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레위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잇사갈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8. 스불론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요셉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베냐민 지파 중에 인침을 받은 자가 일만 이천이라 9. 이 일 후에 내가 보

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나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10. 큰 소리로 외쳐

이르되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 하니  11. 모

든 천사가 보좌와 장로들과  네 생물의 주위에 서 있다가 보좌 앞에 엎드려 얼굴을

대고 하나님께 경배하여 12. 이르되 아멘 찬송과 영광과 지혜와 감사와 존귀와 권

능과 힘이 우리 하나님께 세세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하더라 13. 장로 중 하나가 응

답하여 나에게 이르되 이 흰 옷 입은 자들이 누구며 또 어디서 왔느냐  14. 내가 말

하기를 내 주여 당신이 아시나이다 하니  그가 나에게 이르되 이는 큰 환난에서 나

오는 자들인데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 15. 그러므로 그들이

하나님의 보좌 앞에 있고  또 그의 성전에서 밤낮  하나님을 섬기매 보좌에 앉으신

이가 그들 위에 장막을 치시리니  16. 그들이 다시는 주리지도 아니하며 목마르지

도 아니하고 해나 아무 뜨거운 기운에 상하지도 아니하리니 17. 이는 보좌 가운데

에 계신 어린 양이  그들의 목자가 되사  생명수 샘으로 인도하시고 하나님께서 그

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실 것임이라’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아브라함의 후손으로 할례 받은  이스라엘과 예수께서 오셔

서 예수님을 믿어 하나님의 백성이 된 기독성도가 있습니다. 말세에 두 부류, 이스

라엘 백성과 기독성도를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의도를 알아야 합니다. [이스라엘

과 기독성도의 구원]이란 주제로 말씀을 나누려고 합니다.

 

1. 이스라엘의 구원

 

본장 1-4절에서 이스라엘을  구원하시기 위해 대 자연의 환난을 맡은 천사들을 억

제시키시고(마7:25,계12:7,7:2,19:17) 5-8절에 구원 받을 이스라엘 각 지파명과

인원수를 말씀하고 있습니다.말세가 되면 기독교 성도만 아니라 하나님의 백성인

이스라엘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구원 받을 12지파를 지명하실 때에도  단대신 므낫세를  기록한 것은  정통성 있는

참된  이스라엘을  구원하시려는 의도로 보입니다(삿18:30, 왕상12:28).

 

하나님을 광명으로 비유하며(합3:4) 해 돋는 데서 하나님의 인을 가져와 이마에 인

치시겠다는 것은 하나님의 소유들을 말세에 구원하겠다는 의지를 뜻합니다. 각 지

파마다 12,000명은 12X1,000=12,000, 12지파에 1000은 많다, 위대하다는 의미가

있으므로 하나님 영광의 백성이라는 뜻입니다.  이들을 말세에 구원하시겠다는 것

입니다.

본문 4절 ‘내가 인침을 받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

침을 받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

 

144,000명은 누구인가?

이 사람들은 기독교인이 아닙니다. 곧 이어 출현하는 흰 옷 입은 다른 무리들이 나

타나기 때문입니다(9).  기독 성도를 신천지교  이만희처럼 12지파로 세분하고 그

족속들의 이름들까지  면밀히 기록 할 수는 없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인을 맞는

다고 했고, 성경상 기독교 성도들은 성령의 인을 맞는다고 했습니다.

 

엡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 치심을 받았으니’

 

무엇보다 말세에 이스라엘이 구원 받을 것을 예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롬 11:25-26  ‘25. ...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의 더러는 우둔

하게 된 것이라, 26. 그리하여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받으리라 ...’(슥12:9-13).

그리고 계시록 12장에 들어서면 마지막 대환난이 시작될 때 이스라엘은 보호처로

옮겨지고 예수 믿는 천사 성도들은 고난에 들어갑니다(12:13-17).

 

2. 구원 얻을 천하 기독 성도들의 환상

 

구약은 이스라엘을 중심으로 기록되었고 신약은  이방 성도들의 역사가 기록되었

습니다. 다만 구약과 신약은 하나님의 백성을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의도입니다.

말세에는 이스라엘과 기독성도를 모두 구원하실 것입니다.

 

본장의 그림 두 가지를  기독성도들로  동일하게 해석하는 것은 잘못입니다.  그림

자체가 다르고 역사의 흐름이 다릅니다.

본문 계 7:9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나옵니다.

 

앞서 12지파와 다른 무리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흰 옷을 입고 종려가지를 들고

어린 양 예수 앞에 섰다는 것은 기독성도를 말하는 것입니다.

본문 계7:17 ‘.. 어린 양이 그들의 목자가 되사 ..’

 

신령한 요한도 이 무리들을 알 수 없다고 했습니다.  이스라엘은 잘 아니까 섬세하

게 지파를 기록할 수 있었지만 말세에 수많은 기독성도들이 하나님의 백성으로 큰

무리를 이룰 것을 알지 못한 것입니다.

본문 계 7:14 ‘... 그가 나에게 이르되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

 

큰 환난은 말세의 대환난입니다.  원문에는 ‘그 큰 환난’으로 관사가 있어 직역하면

그 큰 그 환난을 뜻합니다.

그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나온다(엘코마, ἔρχομαι)는 말은 그곳을 ‘지난다’

는 뜻과 ‘닥친다’는 뜻도 있습니다.  이 수많은 이들의 구원 받은 백성을 보고 네 생

물을 비롯하여 모든 천사들이 찬양하고 경배했습니다.15장에 가서 보면 이스라엘

과 천하 기독성도들이 모두 함께 구원을 합창하는 장면이 보입니다.

   

본문 17절 ‘..하나님께서 그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실 것임이라’(마5:4)

특별히 눈물을 씻어 주실 것이라는 말씀은 큰 위로가 됩니다.  마지막 말세에 가지

않아도 믿음으로 살기는 지금도 너무나 어려운 세상을 만났습니다.심령으로 갈급

한 세상에 우리에게 생명수를 주시고  우리를 위로해주실 분은  주 하나님과 주 예

수님이십니다. 믿음으로 이 남은 세상을 승리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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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사이버신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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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한 실력이지만 찬양 연주 감상하시고 

은혜 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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