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참 신나는 일이다.

작성자스티그마|작성시간24.02.27|조회수43 목록 댓글 0

참 신나는 일이다.

1.
높은뜻 숭의교회를 시작하면서부터 우리 교회는 서울 역 앞에 있는 쪽방주민들을 돕는 일을 시작하였었다. 우리는 우리들이 저들을 도와주려고 가면 반가워해주고 감사해 줄 줄 알았다. 그러나 그렇지 않았다. 어떤 술에 좀 취해 있었던 아저씨는 우리에게 욕을 하며 돌까지 던졌었다.

‘야 이 새끼들아’
‘가’
‘우리가 거진줄 아냐?’

2.
함부로 돕는답시고 조심성 없이 다가가면 그것이 그들의 자존심을 건든다는 걸 배울 수 있었다. 조심 조심 진정성을 가지고 그리고 꾸준히 다니자 비로소 마음의 문을 열고 우리들을 받아주기 시작하였다.

3.
어제도 함께 한 일행들과 함께 당카오 쓰레기 산에 올라갔었다. 쓰레기 산에 올라가면서 옛날 남산 쪽방 술취한 아저씨의 말이 생각났다. 그래서 조심스러웠다. 입장 바꿔 놓고 생각하면 우리들이 쓰레기를 줍고 있는 현장을 함부로 와서 구경하는 것은 기분 나쁘고 자존심 상하는 일일 수 있다.

그런데 그렇지 않았다. 우리가 올라와서 자기들을 보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없었다. 오히려 손도 흔들어주며 맞아 주었다. 쵸코파이 하나와 피로회복 드링크 캔 하나 씩을 드리자 환하게 웃으며 손을 합장하며 감사를 전한다.

4.
어려운 사람들을 도우려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저들의 자존심을 건들이지 않는 것이다. 우리가 저희들보다 우월하다는 느낌을 받게 해서는 안 되는데 그게 참 쉽질 않다. 도울 때도 조심조심 저들의 인격을 존중해 주어야만 한다.

후배 목사 중에 여러분이 잘 아시는 다일의 최일도 목사가 있다. 최 목사가 그 사역을 잘 하는 가장 큰 비결은 노숙자나 가난한 분들을 허물 없이 친구처럼, 자기 아버지처럼, 자기 형처럼 진심으로 대해 주는데 있다.

당카오에서 벌이는 사역을 돌아보았다. 어제는 아이디 헤어의 아이디 헤어 아카데미를 돌아보았고 오늘은 Do I DO 가죽공방을 돌아 볼 예정이다. 내가 예상하고 기대한 것보다 좋았다. 아이들이 빨리 적응을 하였고 효과도 기대보다 컸었다. 무엇보다도 훈련을 받고 교육을 받는 아이들의 얼굴이 너무너무 밝아져 있었다.

그린벧엘공동체를 섬기시는 황선교사님 부부 때문임을 알 수 있었다. 저들을 진심으로 그리고 전심으로 자기 가족같이, 자기 아들 딸 같이, 자기 손자 손녀같이 대하는 오랜 진심이 당카오 주민들의 신뢰를 얻었기 때문에 당카오에서 행하는 쉽지 않은 사역들이 좋은 결과를 내고 있는 것이다.

5.
선교는 사역이 아니다.
선교는 사업이 아니다.
선교는 그냥 저들과 함께 사는 것이다.
사역과 사업이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저들을 정말 자기 자신처럼, 자기가족처럼 존중하며 따뜻하게 대하는 진심이 없다면
모든 사역과 사업은 다 역효과를 내게 되고 말꺼다.
당카오 주민들을 정말 가족처럼 대하는 선교사님 부부 때문에
당카오 주민들에게 인정받은 크레딧 때문에 당카오 사역은 매우 희망적이다.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산다’

이 말씀은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만 통하는 말씀이 아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도 통하는 말씀이다. 당카오 주민들의 신뢰를 얻지 못한다면 당카오 사역을 살 수 없을 것이다. 성공할 수 없을 것이다.

6.
그린벧엘공동체와 에스겔선교회의 만남은 절묘한 만남이라고 여겨진다.
바울과 아볼로와 같은 관계가 아닐까?
나는 심었고 아볼로는 물을 주었으되 오직 자라게 하시는 이는 주시니라.
그린벧엘공동체가 심었고 우리 에스겔선교회 물주는 역할을 담당하는데 자라게 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7.
당카오에서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좋아하실만한 좋은 선교적 열매가 많이 맺힐 수 있었으면 좋겠다.
여러분들의 응원과 기도를 부탁드린다.
지금 시간이 6시 40분
한 시간 쯤 후 식당에 내려가 아침을 먹고
8시 반에 DO I DO 작업장과 새로 오픈할 매장을 방문하려고 한다.
빨리 가봐야겠는데 시계가 참 더디 간다.
하나님이 좋아하시고 기뻐하시는 일은
쉽진 않지만
만만친 않지만
참 신나는 일이다.
참 감사한 일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