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22국가직7급 합격수기 (인사조직)

작성자Crecent|작성시간22.12.17|조회수124 목록 댓글 0

강의에 대한 조언 및 평가

너무 만족해서 조언할 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서너시간 주무시면서 아침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통제 드시면서 강의하시는데 선생님이 못해준 점이 하나도 없어서 평가할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선생님의 열정, 제자사랑을 보면서 저도 동기부여가 되었고 반성도 많이 되었습니다. 선생님의 건강이 걱정될 뿐입니다. 이번 면접 일정 끝나면 밀린 치료도 받으시면서 건강관리하시면 좋겠습니다.

교재 및 제공되는 파이널패스북 모의면접 문제에 대한 평가

솔직히 고백하자면 제공된 문제의 절반 정도밖에 풀지 못했는데도 금년도 문제가 평이했던 덕인지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쉽게 풀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문제의 퀄리티가 좋고 적중률도 좋은 것 같습니다.

실전코칭 직접 참여 및 참관의 중요성

10.29에 지방직 필기가 있었고 필기가 다 끝난 다음에는 1년간 공부만 한 보상심리로 놀고 싶은 마음에 바로 면접준비에 착수하지 못했습니다. 뒤늦게라도 배속으로 강의를 들으면서 나름 많이 배웠다고 생각했는데 스터디를 하지 않아서 첫 실전코칭에서 개인발표를 처음 해보았고, 그 결과 시간을 2분30초밖에 채우지 못하고 후속질문에도 동문서답하는 등 제대로 대처하지 못했습니다. 그 다음주의 두 번째 실전코칭에서 100배 나아졌다는 말씀을 듣고 많이 힘을 얻었습니다. 제 경험을 보면 인강과 현강의 몰입도 차이가 매우 큰 것 같습니다.  최대한 많이 현강에 참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스터디를 통해서 직접 말하는 연습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샘한테 하고 싶은 말

좋은 강의 감사했습니다.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공직가치를 마음에 새겨 좋은 공직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건강 챙기시면서 강의 하시면 좋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