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1배수 커트라인이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면접을 꾸준히 준비했습니다 필기 시험이 끝나고 1주일 뒤부터 바로 열심히 준비하였고 무엇보다 스티마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며 방향성을 잡고 제대로된 방향으로 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합격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강의에서 가장 좋은 점은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피드백과 개인별 맞춤 면접 질문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면접장에 가서 실제로 면접을 보면 두가지 경우로 나뉘게 됩니다 스티마 선생님의 질문보다 쉽거나 혹은 스티마 선생님의 수업중에 미리 연습한 질문이 나오게 됩니다 수업을 잘 따라가고 선생님이 하시는 말씀을 잘 듣고 무엇이 중요하고 무엇이 필요한지를 듣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배수 커트라인이었기 때문에 간절한 마음으로 준비를 했고 그만큼 그 노력이 보였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실강에 나가서 강의를 들으며 피드를 받고 수정하고 연습하고(연습하실 때는 혼자서 할 경우에 녹음기를 켜서 녹음 후 들어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나은 방법이 없는지 책을 참고하여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준비 기간은 길면 길 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만 더 나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준비하시는게 가장 유리하다고 봅니다 선생님이 강조하시는 것들을 꼭 기억하시고 면접을 준비하는데 참고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스티마 선생님의 교재는 상당히 훌륭하기 때문에 예상 기출문제는 꼭 참고하여 많이 풀어보시고 상황형 과제 같은 경우엔 스티마 선생님의 커리를 잘 따라가신다면 어렵지 않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필기 합격자 분들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스티마 선생님의 커리를 따라가며 열심히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