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심리] 주식투자격언

[생각이 사람을 바꾼다] 당신은 인생의 건축사

작성자주식학교연구실|작성시간19.03.19|조회수58 목록 댓글 1


고층 빌딩을 지을 때 건축가는 그 건물의 용도와 비용, 주변 상황, 교통 문제, 환경 문제 등을 폭넓게 검토한 다음 비로소 설계에 들어간다. 이처럼 자신의 인생이사회에서 어떤 요구와 필요 속에 있는가를 알지 않으면 안된다.

 내가 할 수 있는 일,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을 올바로 찾는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또 삭막한 경쟁 시대 속에서 자의적으로 직업을 선택하는 일 역시 어렵게 느껴진다. 바로 그 때문에 불만을 품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따라서 현재의 일에 만족하는 사람들은 드물다.

 그러나 일이란 분명 물질과는 다르다.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가치를 부여하라. 그래야만 분명 당신이 나아가는 목적이나 인생의 과정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명심하여야 한다.

 광고업자 셀시 보스트위크는 대학을 졸업한 첫해, 교육계에 몸을 담고 있었다. 그러다가 직업을 바꾸어 어린이들의 교육과 영양을 연구하는 연구소에 제작하였고, 그 다음에는 또 분야가 전혀 다른 진공청소기 세일즈맨을 하였다.

 직업을 바꿀 때마다 그의 실력은 일취월장하였다. 과거의 경험을 100퍼센트 응용하였기 때문이다.

그의 마지막 직업은 광고업이었다. 그 직업은 궁극적으로 그가 찾던 일이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광고회사의 중역으로 일하게 되었고, 업계의 선두를 다투는 대규모의 광고 경쟁에서 중요한 결정을 하는 위치에까지 이르렀다.

 어떻게 그가 이렇듯 빨리 업계의 정상에 올라설 수 있었을까?

그것은 최정적인 목표를 위해 거쳤던 첫 번째, 두 번째, 그리고 세 번째 직장에서 얻은 귀중한 경험을 다양하게 활용했기 때문이었다.


 당신이 현재의 일에 불만을 품고 있다면 그것은 잘못된 판단이다. 현재의 직장은 최후의 성공을 위한 과정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물레방아가 돌아가는 이치와도 같다.

 첫 번째의 일은 물레방아의 정점이다. 두 번째의 일은 바로 그 아랫단이며 세 번째 일은 다시 그 아랫단이다. 이렇게 해서 최종적인 힘의 궁극은 맨 아랫단, 바로 당신의 목표이며 최고의 힘이 발휘되는 지점이다. 거기에서부터 물레방아는 돌아가는 것이다.

 당신은 인생의 건축사이다.

 현재의 일에서부터 차근차근 스스로의 힘을 축적시켜 나가야만 한다. 그래야만 종국에 이르러 가장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

 다음 단계로의 발전과 비약은 충분한 준비 없이는 결코 이루어지지 않는다.

경험의 가치는 이러한 각 단계마다 충실도에서 좌우된다. 즉, 그것은 당신 인생의 물레방아를 돌아가게 하는 원동력이다.


**인생의 네 가지 주춧돌 **


인생을 초가삼간이 아니라 명예의 전당으로 건축하려면 다음과 같은 네 가지를 명심하고 실천해야 한다. 행복은 분명 성적순이 아니다.


1. 성장하는 머리 - 무엇이든 하루하루 지식을 얻으라.

 보다 나은 일을 얻고자 하면 자신의 능력을 진보시켜야만 한다. 당신이 원하는 어떤 자리가 비었을 때 거기에 앉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만 하는 것이다.

당신이 지휘 감독하는 상사의 힘을 덜어준다면, 언젠가 그 상사가 자리를 옮겼을 때 당신은 그 후임으로 갈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의 감독자가 없어진다면 그만큼 책임감은 커지고 중요한 인물이 될 것 이다.


2. 세련된 입 - 필요없는 시기나 독설을 삼가라.

 우리는 종종 사랑하는 사람에게도 시기나 독설을 퍼부을 때가 있다. 이런 행동은 반드시 대가를 받는다.

조심성 없는 한마디로 누군가가 가슴 아파한다면 그 자신의 마음 또한 어찌 편할 것인가. 독설과 화가 함께 있는 사람, 고집스럽고 불평이 많은 사람은 좋은 협력자를 얻을 수 없다. 친구도 마찬가지다.


3. 세계와 함께 뛰는 심장 - 주변과 조화를 이루라.

 자기 의식이 강한 사람은 그와 똑같은 성격을 만났을 때 어울리지 못하고 충돌을 일으키기 십상이다. 상대편을 존경하지는 못하더라도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는 평정심을 가져야 한다. 상대를 비난하는 것보다 칭찬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런 만큼 당신도 칭찬을 받을 것이다.


4. 힘있는 손 - 남을 도와라.

빼앗으려고 내미는 손과 도움의 손길 중 무엇이 행복을 주겠는가?

누군가에게 행복을 주면 당신에게도 그 손이 다가온다. 주는 손이 아름답다. 당신은 지갑을 열면서도 가슴은 행복으로 가득 차오르게 된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부자아빠전도사 | 작성시간 20.08.21 당신은 인생의 건축사이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