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젠터너리님] 욕심을 버리고 10년 후의 모습을 그려봅니다^^

작성자주식학교반장|작성시간26.06.18|조회수52 목록 댓글 2

작년과 올해 국내 주식시장이 너무 좋아서

 

욕심이 너무 많이 생겨서 마음을 다 잡으려

 

1억을 가지고 10년 투자를 했을 때 연 10% , 20% , 30% 수익률을 계산해 보았습니다

 

 

 

 

나의 능력이 좋아서 혼자 자산을 굴린다 했을땐 10% 정도의 수익이 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것도 대단한 것이고 최대치라는 생각이 듭니다 . 10년 평균 10% 수익률 이니깐요

 

아빠님과 함께라면 보통은 20%는 낼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내가 더 노력을 한다면 30% 까지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10년 후 13억 자산이 생긴다면

 

그때도 주식 시장에 남아 있을 것이고

 

노년을 와이프랑 편히 여행 다니면서 , 재미있게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팜시스템의 원칙을 지키며 , 느려 보일지 몰라도 천천히 마음을 다잡아 가며 투자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88tv.co.kr 회원참여 - 회원 경험담

(고수들의 성공계좌보기)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어처구니 | 작성시간 26.06.18 축하드립니다
  • 작성자사과나무(순물) | 작성시간 26.06.23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