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과 올해 국내 주식시장이 너무 좋아서
욕심이 너무 많이 생겨서 마음을 다 잡으려
1억을 가지고 10년 투자를 했을 때 연 10% , 20% , 30% 수익률을 계산해 보았습니다
나의 능력이 좋아서 혼자 자산을 굴린다 했을땐 10% 정도의 수익이 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것도 대단한 것이고 최대치라는 생각이 듭니다 . 10년 평균 10% 수익률 이니깐요
아빠님과 함께라면 보통은 20%는 낼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내가 더 노력을 한다면 30% 까지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10년 후 13억 자산이 생긴다면
그때도 주식 시장에 남아 있을 것이고
노년을 와이프랑 편히 여행 다니면서 , 재미있게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팜시스템의 원칙을 지키며 , 느려 보일지 몰라도 천천히 마음을 다잡아 가며 투자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88tv.co.kr 회원참여 - 회원 경험담
(고수들의 성공계좌보기)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