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세상속 이야기

만일 한국과 러시아가 1~1로 전쟁하면 누가 이길까?

작성자십만대군 ㆍ|작성시간26.06.20|조회수57 목록 댓글 0

러시아가 우쿠라이나를 침공한후
러시아의 호전성을
논하면서 유럽이 긴장을한다고도
하는데

한국도 러시아 가까이에 있음으로
만일 한국과 러시아가
1~1로 전쟁을 한다면 누가 이길까를
가늠해 보았습니다
이긴다는 전제로는 1년 혹은 10년
전쟁을하여 전선의 이동이
없으면 비긴것으로 치고 최소한의
영토(섬 포함 넓이)를 더
빼앗은 측이 이긴것으로 치고
한국과 러시아는 국경을 접하지
않기에 러시아가 북한의
영토를 침노하여 강원도 일대
동부전선이 러시아와 한국의
국경선이 된것으로 가정해 보겠습니다

약 20년간 한국과 러시아의
총 gdp는 앞서거니 됫서거니
하다 현제는(24년 기준) 원유 가격이 상승하여
한국 gdp는 1.9조 달러 러시아의
gdp는 2.2조 달러
한국의 인구는 5100만명
러시아의 인구는 1억4천400만명
으로써

러시아의 인구는
한국 인구 보다 3배가 많음으로
총력전이 벌어지면
군인 동원 능력으로 본다면
러시아는 한국 대비 3배의
군인을 동원 할수있지만
러시아는 땅이 한국 대비
100배이상 크고 유럽 쪽으로
국경이 길어 실질적으로
극동으로 병력을 투사할수 있는
병력은 한국 대비 1.5배가 고작일겁니다
러시아의 입장으로 본다면 핵을
쓰면 세계적인 핵 도미노가
염려되어 쓸수는 없고

양국의 엇비슷한 gdp 중에서
러시아는 약 1억 5천만명
최소한의 생계비를 제외한 자금을
동원할수있고 한국은 5천만명의
생계비 제외한 자금이
동원 된다면

실질적으로 극동에서 한러간의
군사적인 충돌에서는
러시아 군인 1.5~한국 군인 1의
비율이고
물자적으로는 러시아는 인구가
3배가 많아 실질적으로
동원 되는 전비는
한국이 100 이라면 러시아는
최대로 잡아도 60 이 고작이고
여기에 러시아는 넓은 영토와
유럽의 침공을
대비하고 남은 군비를 극동으로
투사를 할수 있음으로

한국 과의 전쟁에서 투사할수
있는 최대치는
한국 100~러시아 30의 이고
전쟁이 길어 지면서
서로가 무기를 만들 거나 외국에서
구입하여 보충해야
함으로 한국은 보급선이 짧은 반면
러시아는 보급선이 긴것을
감안 한다면 전쟁초기 에는
러시아 군인 150~ 한국 군인 100
과 전비 한국 100~러시아 30
의 전쟁이지만

전쟁이 길어
져 전비 보충으로 진행 되면
러시아의 긴 보급선으로 인하여
군인 수야 러시아 150~한국 100
이겠지만 극동의 전쟁 비용은
한국 100~ 러시아 20 의
전쟁으로써 종랑에는
블라디보스톡 사할린 까지 밀고
올라 갈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