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다고 깎지 마세요! 내성발톱 망가뜨리는 최악의 습관
요즘 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발관리(풋케어)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많아진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오늘은 발관리에 대한 정보를 조금이나마 알려 드리려 합니다
아픈 모서리를 손톱깎이로 깊게 파고들어 자르기: 가장 많이 하는 실수죠! 일시적으로 안 아픈 것 같지만, 발톱이 자라 나오면서 잘려 나간 날카로운 단면이 살을 더 깊게 찔러 염증을 유발합니다. 발톱은 무조건 일자로 깎으셔야 해요.
안 맞는 꽉 끼는 신발이나 앞코가 뾰족한 구두 신기: 양옆에서 발가락을 계속 누르면 멀쩡하던 발톱도 휠 수밖에 없습니다. 발볼이 너무 조이는 신발은 비추합니다
소독 안 된 도구로 집에서 혼자 파내기: 세균 감염으로 2차 염증이 생기면 병원을 가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내성발톱케어
발톱 통증, 참지 말고 전문 교정 기술을 가진 곳에서 안전하게 관리받으세요!
#내성발톱 #내성발톱홈케어 #여름철발관리 #문제성발톱
글이 도움 되셨을까요? 더 다양하고 상세한 문제성 발관리 임상 사례(전후 사진)나 발 건강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제 인스타그램을 참고해 주세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