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정 대상과 선정 이유
내가 존경하는 인물로 세종대왕을 선정한 이유는 백성을 위해 많은 일을 했고, 지금까지도 우리 생활에 큰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세종대왕은 조선의 왕이었지만 자신의 권력만 생각하지 않고 백성들이 더 편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항상 고민했다고 한다. 특히 한글을 만든 업적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만약 한글이 없었다면 지금처럼 쉽게 글을 읽고 쓰지 못했을 수도 있다. 그래서 나는 세종대왕을 존경하는 인물로 선정하게 되었다.
2. 성공사례
세종대왕은 조선의 네 번째 왕으로 나라를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다. 그는 공부를 좋아했고 학문과 기술의 발전을 중요하게 생각했다. 세종대왕의 가장 큰 업적은 훈민정음을 만든 것이다. 당시에는 대부분의 백성들이 어려운 한자를 사용해야 해서 글을 배우기가 쉽지 않았다. 세종대왕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글자를 만들었다. 그것이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한글이다.
또한 농사와 과학 기술에도 관심이 많아서 여러 가지 기구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도왔다. 덕분에 백성들은 시간을 더 정확하게 알 수 있었고 농사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세종대왕은 나라의 발전뿐만 아니라 백성들의 생활까지 생각한 훌륭한 왕이었다.
세종대왕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백성을 생각하는 마음이 컸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 받아들이려는 자세도 있었기 때문에 많은 업적을 남길 수 있었던 것 같다.
3. 자신의 의견
이번에 세종대왕에 대해 조사하면서 왜 많은 사람들이 세종대왕을 존경하는지 알 수 있었다. 왕이라는 높은 위치에 있었지만 자신의 편안함보다 백성들의 삶을 더 중요하게 생각했다는 점이 가장 인상 깊었다.
나는 세종대왕의 이야기를 보면서 어떤 일을 할 때 나 자신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배려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 그리고 목표가 생기면 쉽게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는 생각도 들었다. 앞으로 나도 세종대왕처럼 맡은 일을 책임감 있게 하고, 계속 배우면서 발전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