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좋은정보

냉장고에 넣으면 안 되는 7가지 음식

작성자하데스(심성복)|작성시간26.06.19|조회수10 목록 댓글 0

냉장고에 넣으면 안 되는 7가지 음식

바나나 (7위)
바나나는 추위에 약해 세포벽이 터지는 '냉장 손상' 냉장 시 비타민 C가 급격히 감소하고 양가가 떨어짐. 13~21도 실온 보관 좋습니다.

감자 (6위)
냉장 시 전분이 당분으로 변하며, 이를 고온(120도 이상)에서 조리하면 발암 가능 물질인 **'아크릴아마이드'**가 생성.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고, 싹이 나지 않도록 양파와는 멀리 두어야

마늘 (5위)
냉장고의 습기 곰팡이가 생기기 쉬우며, 항암 성분인 '알리신' 함량이 절반 이상 사라짐
통마늘은 통풍이 잘되는 실온에, 다진 마늘은 7일 이내 사용하거나 냉동 보관하는 것이 안전

양파 (4위)
습도가 높은 냉장고에서는 금방 물러지고 곰팡이가 발생
껍질째 있는 양파는 망에 넣어 실온 보관하되, 껍질을 벗긴 양파만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

빵 (3위)
냉장 온도에서는 전분의 노화가 실온보다 6배나 빨라져 빵이 딱딱하고 퍽퍽
당일 먹을 것은 실온에, 오래 보관할 것은 소분하여 냉동 보관한 뒤 토스터에 구워 먹는다

꿀 (2위)
15도 이하에서는 설탕처럼 굳어버리고, 냉장고에서 꺼낼 때 생기는 결로 현상으로 인해 변질
꿀은 자체 항균력이 있어 상하지 않으므로 실온에 밀폐하여 보관

토마토 (1위)
냉장 보관은 토마토의 풍미를 만드는 유전자를 비활성화시켜 맛을 밋밋하게 만듬
세포막이 손상되어 질감이 푸석해지고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 합성이 중단. 완전히 익기 전까지는 반드시 실온 보관

옮긴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