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제품후기]농축 가글 5종 비교&추천💧 가글 유목민 여시 인생 가글 찾아가!

작성자자판을쾅쳐서나오는닉네임|작성시간24.10.30|조회수18,436 목록 댓글 111

출처 : 여성시대 (자판을쾅쳐서나오는닉네임)

안녕 여시들~! 비록 수요일이지만 .. 힘차게 등장!
내가 바로 그 가글 유목민인데 최근에 정착한 가글 재구매하다가 생각나서 여시에 가글 추천글을 써보고자 와봤어

나 김여시… 물건 사기 전에 블로그보다 여시에 검색해 보는게 루트가 되었는데…
블로그에서 긴 글 다 읽었구만 마지막에 가서야 써있는 “이 제품은 소정의 원고료를…”

너무 열받아서 이제 여시에 검색해보고 없으면 그때 네이버에서 검색해 ㅋㅋㅋㅋㅋ 나만 그런 거 아니자나..
아니라면.. 여시… 갑자기 낯설다….?
각설하고 여시에서 늘 강같은 정보글의 도움을 많이 받는 나.. 농축가글에 대한 정보는 별로 없는 것 같아서 빅데이터를 만들어 보고자! 글을 써보기로 했어.


농축 가글이 뭐야?
농축 가글 첨 보는 여시들도 많지?!💦

우리가 흔히 아는 가글은 뚜껑 열어서 바로 입에 들이부으면 되는 가글이잖아
나는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 플라스틱 쓰레기가 너무 많이 나오니 죄책감이 들어서 못 쓰겠더라고..

특히 휴대용처럼 작은 건 두세 번 쓰면 끝인데 튼튼한 플라스틱 쓰레기가 하나 나오고.. 대용량은 자리 차지 너무 많이하는데다 무거워서 쓰기 불편하고 ㅠㅠ 더 거대한 플라스틱이 나오지…

그래서 좀 더 친환경적인 옵션이 없을까 하고 찾아보다 알게 된게 농축 가글이야!!

농축 가글은 일반 가글을 100배 정도 농축해서 쓸 때 마다 물에 몇방울씩 넣어 희석해서 쓰는 형태의 가글이야! 그래서 작은데 대용량임(?)

플라스틱 사용이 1/100로 줄어들기 때문에 이 신박함에 눈을 뜨고 농축 가글 안에서만 가글을 고르기 시작했어!

그리고 나는 여행 광인.. 1년에 반드시 1회 이상 해외여행을 가야 직성이 풀림… 그래서 물만 있으면 쓸 수 있게 컵처럼 쓸 수 있는 뚜껑이 같이 달려 있는 것만 골랐어! 나에게는 환경 다음으로 휴대성, 편리성도 엄청 중요한 구매 포인트야!

이 농축 가글이 정말.. 여행용으로는 아주 짜릿해… 여행 때 쓰기 너무 좋아.. 나는 보통 해외여행 한 번 가면 3박에서 길게는 10박도 하고 오거든 일반 가글이면 여행지 도착하기도 전에 뱅기에서 이미 다 쓰고 없는디 요놈들은 한 번 가방에 넣어놓으면 2개월은 거뜬함!

이제는 이거 쓰기 전에는 어케 살았는지 모르겠음

긴 글 읽기 시간이 아까운 여시들이 있을수도 있으니까 결론부터! (이미 서론부터 충분히 길었음)



🏆나만의 농축 가글 추천 순위🏆

🥇닥터노아 야호 소나무 농축 가글
🥈클로브덴 농축 클로브 티트라 에어리스 가글
🥉하이퍼 시그니처 농축 가글
4등 헬로 프레쉬 민트 가글
5등 리브러쉬 농축 가글 티트리

솔직히 농축가글이 가글에 비해서는 역사가 그리 오래된 제품이 아니다 보니까.. 정보가 많이 없어서 일단 그냥 눈 딱 감고 사서 직접 써봤어ㅠ 5개 넘게 직접 써보다보니 가글을 고르는 기준이 생기더라고! 가글 유목민 여시들의 귀한 한 푼과 소중한 자원을 조금이라도 아껴보고자 최대한 느낀점을 줄줄 써볼게..

후기는 써본 순서대로!!



헬로 프레쉬 민트 가글(96ml)

구매인증


첫 구매부터 해외직구. 지금 생각해보면 왜 그랬는지 모르겠음. 당연히 한국보다 외국에서 먼저 만들었을거고 외국 제품이 더 나을거라 생각했음. 하지만 오산이었음.

1. 가글액 ⭐️⭐️
헬로는 가글액이 좀 걸쭉해ㅠㅠ 그래서 물에 넣었을 때 바로 희석이 안 돼ㅠㅠ 그래서 처음에는 안 섞인 몽글한 가글액 덩어리(?)랑 물이 따로 따로 입에 들어와서 좀 놀랬어 ㅋㅋㅋ 그 뒤로는 컵 흔들어서 살짝 섞어서 썼는데 나는 성격 급해서 물에 찍- 하면 바로 희석되는게 좋아.. 그래서 재구매 안 하고 다른 걸로 넘어감.. 앞으로 나오는 다른 제품들은 다 바로바로 희석 잘 돼!

2. 휴대성&편리성 ⭐️
컵은 왕따시만한데 물은 얘맨큼 따르게 돼있어ㅋㅋㅋ 컵 왜 이렇게 크게 만든건데.. 거의 뭐 물 따라마셔도 될 정도 사이즈로 만들어 놓고 물은 얘맨~~~큼 따르래. 그래서 용기가 너무 큼.. 이게 5개 중에 제일 커 ㅋㅋㅋㅋㅋ 그래서 휴대성이 좀 떨어져. 쓰다보니 내 기준 들고 다닐만한 제품은 아니었어 ㅠㅠ 나는 그냥 욕실에 두고 썼어


3. 친환경성 ⭐️⭐️⭐️
이건 재사용 플라스틱은 아니지만 병, 펌프, 뚜껑 다 재활용 가능한 소재래! 그래서 라벨에 전부 연결한 상태로 버리라고 써있어! 외국산이라 재활용 기준이 한국이랑 다를수도 있지만 일단 나는 구매한 이상… 정말 그렇길 바래…

아 근데 라벨은 떼고 버려야 돼! 보면 리무버 캡 해서 라벨 뗄 수 있게 되어있어! (근데 끈적이 다 남음.. 요즘 청정원 파스타병 같은 거 보면 끈적이 안 남게 라벨 뗄 수 있게 만들더만.. 왜 요따구로 만들었죠?)

4. 디자인 ⭐️⭐️⭐️
디자인.. 귀여워.. 솔직히 귀여워서 첫 농축 가글 시도부터 직구를 해본건데.. 막상 받아보니까 라벨 떨어진 부분에 먼지도 붙고… 뭔가 생각보다 저렴해보였어 물도 많이 닿고 위생이 중요한 제품이다보니.. 라벨 두른 제품은 비추!



하이버 시그니처 농축 가글(30ml)

구매인증

헬로가 영.. 휴대성이 떨어져서 휴대용으로 들고 다닐 게 필요해서 한 달 만에 새로운 거 찾아서 사봤어!!


1. 가글액 ⭐️⭐️⭐️⭐️⭐️
맛있음! 묽어서 희석 잘 되고, 모든 제품 중에 제일 쏴~ 한 시원한? 느낌이 강했어. 맵고 싸한 느낌이 있어야 상쾌하다고 느껴지는 여시들은 좋아할 것 같아!

2. 휴대성&편리성 ⭐️
사용법 : 용기 캡에 1~2회 펌핑 하고 80% 물을 채워서 가글!

뚜껑에 선도 없고 걍 알아서 80% 채워서 가글하래.. 물 많으면 입 속을 구석구석 헹구기 어렵고 효능이 떨어질 수 있다고 써놓음.. 그럼 제대로 쓸 수 있게 안내선을 주셔야죠 ^^… 알아서 대충 80% 맞춰서 써~ 이렇게 만들어 놓고 물 제대로 안 맞추면 효능 떨어진다고..ㅋㅋㅋ 장난하냐곸ㅋㅋ 킹받아서 별 1개

그리고 플라스틱이긴 한데 엄청 단단하고 유리같은 느낌이라 플라스틱이라 해도 잘 깨질 것 같아. 무겁기도 하고? 그래서 휴대성도 쪼끔 아쉬웠어.

3. 친환경성 ⭐️⭐️⭐️
일반 플라스틱이고, Other라서 재활용이 어려워. 플라스틱에도 여러 재질이 있거든. 한 제품이 통째로 한 재질로 되어 있어야 재활용이 쉬운데 재질이 섞여있으면 재활용이 어려워. 분리수거 하더라도 다시 쓸 수 있는 플라스틱이 되는게 아니라 그냥 버려지거나 발전용 연료로만 쓰인다거나 하겠지?

하지만 일반 가글이었으면 훨씬 큰 플라스틱이 나왔을테니까 농축 가글에는 기본으로 별점 3개는 준다!!

4. 디자인 ⭐️
취향 타는거겠지만 디자인은 솔직히 쫌 구려…^^ 그래도 이건 들고 다녀도 가글인 거 티 잘 안 날 것 같아서 그건 좋음! 그냥 앰플 같지 않아? 화장실 갈 때 들고 가도 안 민망한?



리브러쉬 농축 가글 티트리 (20ml)

구매인증

거의 딱 2달 만에 샀다! ㅋㅋㅋ 하이퍼가 30ml인데 써보면 써볼수록 휴대성이 너무 중요하길래 이번엔 20ml짜리로 사봤어! 이건 레오제이가 광고해서 아는 여시들도 있을 듯! 나도 믿고 사봤는데…

1. 가글액 -⭐️ (마이너스 별…)
흡… 나한테는… 멀미맛이었어… 그 숙취 심한 날 초록색 병만 봐도 토할 거 같은 거 뭔지 알아…?
나 이거 생각하면 좀.. 그래….ㅠㅠ ㅋㅋㅋㅋㅋ
자동차 방향제 심한 차 타면 그 방향제 냄새만 맡아도 멀미나잖아…
나한테 이 가글이.. 딱 멀미맛이었어..

처음 쓸 때 한 번 펌핑하니까 너무 밍밍한거야 그래서 두 번 펌핑해서 입에 넣었는데 멀미가 확 오면서 속이 너무 안 좋아져서 진짜 웨엑 하면서 뱉음 ㅠㅠ 그래서 솔직히 여기에 넣을까 말까 고민했는데 ㅠㅠ 걍 빅데이터를 위해서 추가함…
근데 맛은 갠취니까………… 알아서 판단해야 해…

2. 휴대성&편리성 ⭐️⭐️⭐️⭐️⭐️
휴대성은 좋아.. 왜냐? 20ml니까… 하지만 문제는 가글액이 입에 안 맞아서 손이 안 감… 한 번 쓰고 다시는 못 씀.. 봉인됨… 그리고 하이퍼처럼 약간 유리같은 느낌의 플라스틱이라 생각보다 무거웠어

그래도 이건 사용 방법이 진짜 간단해 뚜껑 가득 물 채워서 쓰는 방식이야! 선이 있어도 선에 맞춰서 물 채우는 것조차 번거로워 하는 나에게 딱!

3. 친환경성 ⭐️⭐️
이건 일반 플라스틱+Other(재활용 어려움)인데다 라벨까지 붙어있어서 별 하나 더 뺐어.. 나는 라벨까지 떼가면서 재활용 하려고 애쓸거지만 기업에서 재활용 하기 쉽게 만드는게 먼저라고 생각해

4. 디자인 ⭐️
디자인… 구려 ㅠㅠ 20ml에 유명하길래 믿고 산건데 ㅠㅠ 맛도 구리고 디자인도 구리고..
헬로랑 리브러쉬는 친구가 산다 하면 솔직히.. 걍 사지 말라고 할 듯..



클로브덴 농축 클로브 티트리 에어리스 가글(50ml)

이름 개 기네 .. ^^ 쓰다가 실시간으로 점점 지치는 중… ^^ㅋㅋㅋㅋㅋ

구매인증

이건 리브러쉬 받아보고 너무 안 맞아서 며칠만에 헐레벌떡 주문했어 ㅠㅠ

1. 가글액 ⭐️⭐️⭐️⭐️⭐️
맛있어!!! 이건 전성분 비건 100%야! 맛만 따지면 1~2등인 듯? 민트껌 같은 맛? 엄청 순하고 하나도 안 맵고 달달하니 맛있었어!
맛이 제일 중요한 여시들한테는 추천해!
나는 가글액 맛은 진짜 맘에 들었는데 유일한 단점을 하나 꼽으라면 파란색이라는거? 뭔가 색소 들어간 것 같아서 쪼꼼 찝찝… 희석 되는 거나 남은 양 한 눈에 잘 보이라고 파란색을 쓴걸까?

2. 휴대성&편리성 ⭐️
옆에 안내선이 2개 있어.. 1개에 맞추는 것도 번거로운데… 왜 소비자에게 이런 선택지… 나는 이런거 번거로워하는 소비자라…

상세페이지 들어가봤는데 왜 선이 두개인지 설명도 없엌ㅋㅋㅋㅋㅋㅋㅋ 살 때는 상세 제대로 안 읽고 훌훌 넘겼어서 여시들을 위해서 처음으로 들어가서 제대로 읽어봣는데 ㅋㅋㅋㅋㅋ 킹받아서 별점 1개 괘씸죄여요

용량이 50ml라서 사이즈도 헬로 다음으로 커. 나는 이미 다른 제품들 맛을 봐버려서 들고 다니기 힘들었어 ㅠㅠ 그래두 맛이 좋아서 어떻게 끝까지 다 씀

3. 친환경성 ⭐️⭐️⭐️
이것도 일반 플라스틱이고 other.. 재활용 어려움이야 ㅠㅠ 다들 좀 더 힘써주시길.. 하지만 이것도 농축가글이니까 별점 3점은 준다!

4. 디자인 ⭐️⭐️⭐️⭐️⭐️
디자인은 귀여운 것 같아! 근데 나는 클로브덴 치약을 먼저 알고 사서 그런지, 아니면 내용물이 너무 우리가 아는 파란 가글색이라 그런지 다른 제품에 비해서 가글 들고 다니는 티는 좀 나는 듯 ㅋㅋㅋ ㅜㅜ

근데 흰색 펌프로 만들어놓고 파란 가글이라 비위생적이어 보일때가 있어서 좀 아쉬웠어..ㅠㅠ



닥터노아 야호 소나무 농축 가글(30ml)

구매인증


클로브덴이 용량이 크고 휴대성이 좀 떨어지다보니까 자주 들고다니질 못해서 제법 오래 썼어! 그래서 첫구매는 올해 1월쯤?

1. 가글액 ⭐️⭐️⭐️⭐️⭐️
이것도 100% 비건이야! 내 기준 맛은 클로브덴이랑 닥터노아 두 개가 막상막하임! 클로브덴이 민트껌 맛 나는 상쾌함이면 이건 솔잎향이 섞인 민트향? 뭔가 숲에 들어온 느낌…? 이것도 순~하고 1도 자극 없어

2. 휴대성&편리성 ⭐️⭐️⭐️⭐️⭐️
얘도 뚜껑에 물을 가득 따르고 펌핑하는 방식이야! 후 나는 이렇게 걍 가득 따르면 되는 게 편하고 좋아.. 선에 맞춰서 따르려고 하면 물 다시 버려야 되고 괜히 신경쓰여서ㅋㅋㅋㅠㅠ

그리고 사이즈도 작고 가벼워서 휴대성 엄청 좋았어! 용기도 유리같은 느낌 아니고 딱 플라스틱스럽고 가볍고 튼튼함

3. 친환경성 ⭐️⭐️⭐️⭐️⭐️
이 용기는 100% 재사용 플라스틱이야!!!!! 강조!!!!! 나는 이게 가장 감동 포인트야ㅠㅠ 다른 제품은 다 일반 플라스틱이고 심지어 재활용도 잘 안되거든..? 근데 이건 한 번 쓴 플라스틱을 재사용한 걸로 만들어졌대

애초에 나는 플라스틱 줄이고 싶어서 농축가글 산거라서 크나 작나 새로운 플라스틱 만들어내는 것보다는 이게 훨씬 나은 것 같아!

그래서 나는 친환경 면에서 너무 맘에 드니까 솔직히 다른게 좀 별로여도 걍 눈감고 쓰자 했는데 오래 써볼수록 전반적으로 다 맘에 들어서 이걸로 정착하게 됨!! 순한거에 비해서 상쾌함도 오래 가고! 여러개 써보면서 다 이게 좋으면 저게 안 좋고, 저게 좋으면 이게 안 좋고 약간씩은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 이건 다 맘에 들었어!

4. 디자인 ⭐️⭐️⭐️⭐️⭐️
귀여웤ㅋㅋㅋㅋㅋ 가글 들고 다니면 나 입냄새쟁이~ 하는 것 같아서 화장실 들고 갈 때 좀 부끄러울 때도 있는데 색도 쨍하고 디자인도 귀여워서 들고 다니는 맛이 좀 있음ㅎ 근데 이건 일반 가글들에 비해서 농축가글들은 다 그런 것 같아! 가그린같은 건 너무 나 가글임~ 하면서 티나잖아 근데 농축 가글은 그냥 화장품 같아서 좋아

유일한 단점을 하나 꼽으라면 용기가 아예 불투명해서 안에 얼마나 들었는지 확인이 안돼! 대충 흔들어보면 남은 양 알 수 있으니까 다 떨어져 가는 것 같을 때 걍 3개씩 쟁임.. ㅋㅋㅋ

나머지 가글은 다 버리고 없어서 집에 굴러다니는 것들 주워다 사이즈 비교해봤어!
리브러쉬는 입에 안 맞아서 쓰지도 못하고 버리지도 못하고 집에 놔뒀더니 자꾸 등장.. 좀 미안하네…?

닥터노아 야호 가글은 30ml고 리브러쉬 가글은 20ml인데 용량 대비 용기 크기도 별로 차이 안나고 무게도 오히려 리브러쉬가 더 무겁게 느껴졌어.. 흠.. 리브러쉬가 좀 유리같은 느낌 플라스틱이라서 그런 것 같아

가격도 리브러쉬는 20ml짜리랑 닥터노아는 30ml랑 가격이 거의 비슷했던가? 닥터노아가 좀 더 쌌던가? 그랬던 것 같아 가성비 중요한 사람한테도 추천햐!

재구매도 인증합니다..

2번째 재구매 인증
3번째 재구매 인증



+마지막 환경 관련 정보 하나만 더 놓고 갈게,,
내가 산 플라스틱 용기가 PP인지 Other인지 보고싶은 여시는 여기서 확인 가능!!!

플라스틱도 다 같은 플라스틱이 아님! other는 여러 소재의 플라스틱이 섞여있는거라 분리수거해도 재활용률이 떨어지고(그냥 타는 쓰레기로 버려질 확률이 높음) 전부 단일 소재인 PP, HDP 소재가 재활용이 잘 돼!

위 사진의 리브러쉬 용기를 보면 뚜껑부터 용기 전부 다 OTHER소재를 썼군 하고 알 수 있고

(흠 그러고보니 22년부터 other인 소재는 재활용어려움이 붙어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 리브러쉬는 왜 재활용어려움 표시가 없을까🧐)

닥터노아는 용기를 보면 뚜껑은 PP고 펌프만 OTHER군 이렇게 알 수 있어!

다시 한 번 강조!!
other는 분리수거해도 재활용률이 떨어지고, 전부 단일소재인 PP, HDP 가 재활용이 잘 됩니다!


큼큼 환경과 함께 여시들 구강건강 지키자고 올린 글인데 가글 쓰면 양치 안 해도 되나?! 하는 여시는 없겠지?
양치는 필수야!!! 치실도 열심히 하자..


문제 시 … 우리집 강쥐랑 울면서 양치껌 씹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회사원하기싫어 | 작성시간 24.11.12 dh 오 가글사야되는데 고마아ㅏ
  • 답댓글 작성자자판을쾅쳐서나오는닉네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4.11.14 여시가 가글 사기 전에 이 글을 썼다니 매우 기쁘다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회사원하기싫어 | 작성시간 24.11.14 자판을쾅쳐서나오는닉네임 ㅋㅋㅋㅋㅋ아기여운여시 ㅠㅠ 회사땜네 존나 빡쳣는데 답글 달려서 궁금해서와봣더니 .. 귀여운 답댓에힐링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민초당274 | 작성시간 24.11.15 고체치약도 써줘여~~~
  • 작성자틸다 스윈튼 | 작성시간 24.11.21 나도 여시의 고체치약 리뷰 나 기다린다 나 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