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생활정보]한국소비자원 제습기 시험평가 (제습기 구매 전 꼭 봐)

작성자호랭이커피|작성시간26.06.17|조회수9,482 목록 댓글 72

출처 : 여성시대 호랭이커피

한국소비자원(2024.07)은 시중에 유통 중인 제습기 9개 제품을 시험평가함

종합 1위

LG전자 DQ203PECA
성능, 소음, 효율 3박자 다 갖춤. 젤 비싼데 왜 비싼지 알겠음. 돈 좀 쓰겠다 싶으면 걍 이거 사

가성비 2위

캐리어 CDHM-C020LUOW

킹성비 갑. LG보다 싼데 제습성능은 오히려 얘가 1등. 가성비 따지면 걍 얘다

 

경제성 3위

삼성전자 AY18CG7500GGD

전기료 젤 적게 나옴. 유지비 신경 쓰이면 이거 ㄱㄱ

가장 조용한 제품

위니아 EDH19GDWA(A), LG전자 DQ203PECA

 

넓은 공간(25~30평)

캐리어 CDHM-C020LUOW, LG전자 DQ203PECA

거를 거

1. 씽크에어 (Thinkair DL30F)

제습 성능 12.2ℓ (최하위), 제습 효율 (최하위)

성능 20L라고 광고 때려놓고 실측은 12.2L 나옴. 소비자원에서 표시·광고 개선 권고했고 업체도 개선조치함

2. 보아르 (VO-DE002)

제습 효율 (최하위), 유지비(월 1만원)가 가장 비쌈

 

요약

LG = 비싼데 확실히 성능+완성도 좋음

캐리어 = 가성비 원탑

반면 씽크에어, 보아르는 제습효율 제일 낮은데 전기 많이 먹음

 

출처: 한국소비자원 제습기, 제품별로 제습성능·제습효율 차이 있어 보도자료
https://www.kca.go.kr/home/sub.do?menukey=4002&mode=view&no=1003704950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수영배워요 | 작성시간 26.06.22 지금 보아르 쓰고있는디~~~~엘지써 새로살까ㅠㅠ
  • 작성자감사한고구마 | 작성시간 26.06.23 엘지사길잘했다....후후
  • 작성자사랑아마루해 | 작성시간 26.06.23 휴 어제 엘지꺼 샀는데 다행이다
  • 작성자레베럽했주 | 작성시간 26.06.24 이글을왜이제봤냐고요...며칠전에 한대더샀는데 위닉스ㅠㅠㅠ아쉽다
  • 작성자이번주로또세후50억당첨자 | 작성시간 26.06.26 대박대박 고마워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