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흥미돋]요즘들어 많이 쓰이는 "분위기를 읽자" 대체 어느나라 말일까??? 그래서 제가 알아보았읍니다,,ㅋ

작성자쥐스킨트|작성시간18.05.25|조회수8,038 목록 댓글 60



출처 : 여성시대 쥐스킨트



 최근 유입 회원들이 많아지고부터는 분위기 읽자! 라는 말이 많이 쓰이게됐죠 ㅋ

소설을 비롯해서 교과서에서도 본 적 없는 숙어가 요즘에 유행하길래

도대체 어디서 유래된 말인지 조사를 좀 해봤습니다,,ㅋ 큼큼



먼저 네이버에 분위기 읽다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ㅋ







흠... 딱히 나오는게 없내요 ㅋ 이번엔 분위기를 읽다로 한번 검색해보죠 ㅋ

달라질건 없겠지만 그래도 한번 서치해보도록 하죠죠죠죠죠죠...







쳐보니까 한남위키 결과가 있내요 ㅋ

왠지 일본 라노벨 좋아하는 남덕들이 쓰고 다닌 말일 것이라고

슬슬 확신이 들지 않슴니까,,,

뉴스란에 검색해보니 또 한가지 이런게 나오내요 ㅋ





흠...ㅋ

그래서 일본어로 한번 검색을 해보갰습니다.







헠헠... 뭔가가 나옴! 그래서 해당 블로그에 들어가봤습니다







눈치 빻은 야마다놈이 실수를 했내요 ㅋ

분위기 읽다 라는 말이 일본어 유래인게 더더욱 확실해진 상태군요 ㅋ

일본 야후에 들어가 검색을 해봤슴다 (확인사살)






쿠우키오...라고 치자마자 완성됨ㅋㅋㅋ





일본야후 사전에 들어가보니 아니나 다를까 ㅋㅋㅋㅋ 

딱 있내요 ㅋ






그렇습니다... 분위기를 읽다 라는 말은...

한국어가...! 아니었습니다...! (새삼 놀란척)


더 찾아보니 이런 것도 나오내요 ㅋ







지금 쭉 찾아보니 분위기를 읽다 라는 숙어는

 일본의 암묵적 복종문화에서 파생된 말이 아닐까 합니다 ㅋ

예시도 부정적인 것들이 많고 그닥 좋은 말도 아니니 쓰지말도록 합시다 ㅋ


최근에 일본발 단어나 숙어가 들어오면서 일본의 과도한 눈치 문화도

같이 흘러들어오는 것 같슴니다,,, 요즘 나라 분위기도

점점 일본 따라가서 음습해지고 눈치 강요하고 음침해져서 큼큼,,걱정이내요,,,


하고싶은 말 있으면 해야지 그게 한국인 아닙니까

뭐하러 회사도 아닌 인터넷에서조차 ^분위기 읽으면서^ 눈치봐야 하는지 모를...

(이때다 싶어서 빻은 말 하라는거 아님니다 성님들은 머리 조으셔서 다 아시갰죠,,,ㅋ)




<세줄요약>



1.분위기를 읽다 는 일본어다 그러니 사용자제하자

2.별로 좋은 말도 아니고 암묵적 복종을 의미하는 숙어이다 그러니 저런 말 무시하고 눈치보지말고 의견 내라

3. 그러나 이때싶 빻은 말 하라는 건 아니다





고구려 전사의 기개를 이어받은 여시들 빠이~

그럼 즐거운 여시생활 하십쇼ㅋ



(급마무리)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내가함께해 | 작성시간 18.05.25 짜증나네 갑자기
  • 작성자싫다 다싫다 | 작성시간 18.05.25 맞아 분위기를 파악하자는게 더 맞는말같은데..!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느개비 따개비 성냥개비 | 작성시간 18.05.26 22
  • 작성자굳이데이 | 작성시간 24.07.07 절대 쓰지 말아야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