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일본이 진짜 신기한 나라인 이유 (이해불가)

작성자슈가글라이더|작성시간19.11.07|조회수659,005 목록 댓글 270

일본인은 민증이 없습니다.
알고 계신분도 있을텐데요.
그러면 어떻게 국민들을 파악할수 있을까요?

일단 본인사진이랑 주소를 인증해야 가능합니다.
그 방법은 무엇일까요?


일단 운전면허입니다.

근데 저는 운전 안하는데요?


그러면 사진이 있는 여권 을 제시해야합니다.

한번도 해외여행간적 없습니다.



그러면 자신 이름과 주소가 적힌 공과금 종이를 내세요

여기 있습니다.

사진이 없는데 당신의 집 것인지 어떻게 알죠?

주민등록 등본을 뽑아오세요(이것도 사진없음)

?

방법없음...



네 이게 2016년 까지의 일본입니다.
그래서 일본이 주민등록증 같은 마이넘버카드라는 것을 실시했습니다. 근데 이게 아직도 15% 밖에 보급이 안됐음

더욱이 아날로그의 일본 답게 아직도 수기로 다 처리합니다.




그래서 문제가 없냐구요? 아니요 문제가 엄청나게 많음

일단 가장 큰 문제는 연금 부정 수령입니다.
죽은사람도 신고만 안하면 죽었는지 살았는지 확인 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죽어도 신고안하고 연금타가는 사람이 많습니다.

일본이 장수국가다? 틀렸음 죽었는데 신고를 하지 않아서 발생한 통계임.

그리고 최근에 일본에서 새출발 하게 해주는 시스템이라고 다큐 나온적이 있는데 이처럼 신분세탁이 워낙 쉬워서 가능한것


그밖에 부정선거,간첩,실종,노숙자문제 등등에서 진짜 엄청난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음 아직도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樂 SOCCER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하루토끼 | 작성시간 19.11.23 일본 살았는데 경찰들이 길가다가 외국인인것 같으면 불시에 검문하고 여권같은거 내놓으라함 불체자들도 많아서.. 안갖고 다니면 경찰서 끌려갈수도있음 집앞 슈퍼갈때도 여권 가지고 다녀야해...
  • 작성자상큼향기 | 작성시간 19.11.23 내생각엔 약간 걔네 자체가 숨기는거좋아해서 자기가 들어나는거 싫어해서그러는거 같고 두번째는 그쪽 으로 머리가 안돌아가서 전혀발전이 없는듯
  • 작성자양치빼먹지말기 | 작성시간 19.11.24 안망하고 버티는게신기할정도..
  • 작성자똥은회사에서 커피는회사걸로 | 작성시간 19.11.24 그러니까 코난이 생겼지
  • 작성자분조장여시 | 작성시간 19.11.24 와 진짜...왜 저러고 살지 국가가...? 존나 병신같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