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시뉴스데스크]배현진 통합당 의원의 박원순 시장 아들 언급 SNS 글 '팩트 오류' 논란 (feat. 병역비리 팩트체크)
작성자체체파리의비법작성시간20.07.12조회수1,506 목록 댓글 6출처 : https://news.v.daum.net/v/20200712222559228
박원순 성범죄 의혹건에 대해 타격해야 하는데 이거때문에 본질도 흐려지고 여기서도 계속 맞말이라고 하길래 가져왔어. 결국 2심이라는게 본인의 병역에 대한 재판이 아니며 그 2심은 고소당한 사람들이 질질끌지말고 재판해야 하는거.
-------------
2급 현역 판정을 받고 2011년 8월 공군에 입대했던 박 씨가 고교 시절 허벅지 부상 후유증으로 귀가 조처 됐습니다. 같은 해 12월 병무청 재검에서 박 씨는 4급 보충역(공익근무) 판정을 받았는데, 병사용 진단서에 첨부된 X-ray와 MRI가 논란이 됐습니다.
당시 무소속 강용석 의원이 MRI가 바꿔치기된 필름이라고 주장하면서 공개 신검을 제안합니다. 세브란스 병원에서 진행된 공개신검에서 박 씨의 MRI와 진단서에 첨부된 MRI는 동일인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사건은 국민감사와 공개신검으로 끝나지 않았습니다.
1년 뒤 '사회지도층 병역비리국민감시단'이라는 단체가 박 씨를 병역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이번에는 공개신검을 박씨가 아닌 다른 사람이 대리로 받았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2012년 2월 22일 공개신검에는 KBS, 연합뉴스, 서울신문 등 언론사 기자와 서울시 관계자들로 참여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은 2013년 5월 28일 박 씨의 병역법 위반 혐의에 대해 무혐의 처분했습니다.
(중략)
■배현진 의원 언급 "2심 재판" 피고는 병역비리 의혹 제기 당사자
배현진 의원이 페이스북에서 언급한 '오랫동안 부친을 괴롭혔던'이라는 표현은 이런 면에서 사실입니다. 그러나 배 의원이 말한 "2심 재판"의 피고는 박주신 씨가 아닌 병역 비리 의혹을 제기한 당사자들에 대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와 관련된 재판입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체체파리의비법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0.07.12 ㅇㅇ 제일 걱정되는게 이런거로 김어준 같은 인간이 도매금으로 성범죄도 가짜뉴스라는 식으로 물타기한다는거야. 팩트체크는 꼭 해야한다고 봐.
-
답댓글 작성자캬캬♡ 작성시간 20.07.12 체체파리의비법 동의해 김어준 지금 자기 모친상이라 입다물고 있는거지 복귀하면 어떨지 아찔하다
-
답댓글 작성자체체파리의비법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0.07.12 캬캬♡ ㅇㅇ... 분명 뉴스공장 나와서 입다물거나 야당측 물어뜯는다고 물타기할거 같아서 긴장돼...이인간 정봉주 싸고돈거 생각하면 우욱..
그나마 시장 바뀌면 뉴스공장 폐지될거 같아서 기대중임ㅋㅋㅋㅋㅋㅋ -
작성자Wuhan Health Organization 작성시간 20.07.12 눈치챙겨; 지금 그게 문제냐고 ㅅㅂ
-
작성자강서구 작성시간 20.07.12 흠 써준 거 그대로 읽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