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법정스님이 마지막으로 남기신 말

작성자이성계|작성시간21.01.30|조회수4,814 목록 댓글 18

 출처 :여성시대 이성계







법정스님 설명하자면 무소유를 쓰신 스님!
(법정스님의 무소유는 절판됨!)





입적하시기(돌아가시기) 전 남긴 말로 유명한데



"이제 시간과 공간을 버려야겠다"






난 충격이었음
내가 존재하는 시간과 공간마저도 소유라고 생각한다는 게.

그리고 비로소 무소유를 완성...?? 매듭지었다는게 많은 생각을 가지게 하더라



좀 더 자세히 보자면








문제시 삭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싀앙러 | 작성시간 21.01.30 진짜 존경할만한 분...
  • 작성자지구는 행성 | 작성시간 21.01.30 존나 sf 소설 도입부 같다...
  • 작성자개늑시 | 작성시간 21.01.30 민아 무소유 좀 읽어라.. 어디 짱 박혀서 참회한다 나대지말고
  • 작성자백멍이황멍이 | 작성시간 21.01.30 왠지 눈물난다 ㅠㅠ
  • 작성자할아버지할머니도춤을춰요미희희 | 작성시간 21.01.31 부처가 되셨겠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