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서울시의 "강남/강북" 과 "강남/비강남"의 차이(조선족들 대부분은 강남에 산다?)

작성자한강을ㅁㅔ우ㅓㅇㅑ| 작성시간21.03.30| 조회수6136| 댓글 7

댓글 리스트

  • 작성자 고양이는 내가 지킨다 작성시간21.03.30 서울시민인데 나는 강북 그러면 강북구만 생각나지 내가 사는 동네가 강북이라는 생각 해 본 적 한 번도 없어. 어떻게 저런 의미에서의 강남의 반대말이 강북이라고 비강남이 뭐냐고 욕하는 건지 진짜 이해가 안 가
    저 논리대로면 진짜로 본문에 써 있는 것처럼 조선족들 많이 사는 구로구 금천구 영등포구 관악구 이런 곳도 다 강남이겠네
  • 답댓글 작성자 37105161145 작성시간21.03.30 22.. 강북하면 아 ㅇㅋㅇㅋ 혜화쪽~ 강북~으로 인식하는데,,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한강을ㅁㅔ우ㅓㅇ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1.03.30 강남/비강남은 당연히 집값 넘사고 발전이 치우친 강남에 중심을 둔 표현이 맞지 그게 강남/비강남의 요지니까. 그게 왜 틀린 표현인지 모르겠어
    연예인 ㅇㅇㅇ씨가 모월 모일 결혼을 발표했다. 상대는 비연예인이다.
    이런 의미로 자주 쓰이더라 아님 이런 식으로


    그리고 나도 오씨가 말하는 비강남 지역 주민인데 전혀 1도 불편하게 안 느껴지고 오히려 이게 왜 논란이 되는지 당황스러울 뿐이더라고

    +비연예인이 문제면 내 예시가 잘못된 거니까 삭제할게 이 글에서 중요한 건 비연예인이 아닌데..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한강을ㅁㅔ우ㅓㅇ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1.03.30 여샤 그럼 한국을 수도권/비수도권으로 나누는 이분법적인 사고는? 총리가 코로나 관련 발표때, 질병관리청 관계자가 코로나 브리핑때 맨날 비수도권 비수도권 하던데 거기엔 왜 문제 제기가 없었을까?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 나는그것에대해아주오랫동안생각해 작성시간21.03.30 이게 논란이었던거야? 내 기준에는 기사나 뉴스에선나 많이 쓰고 실생활에서 일상적인 얘기할때 많이 안쓰는 표현이라 오히려 사무적인? 감정이 들어가지 않은 그런 느낌인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