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ifm.kr/news/304161
인천의 명문고등학교인 제물포고가 송도국제도시로 이전하면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등이 포함된 제물포고 총동문회가 나서 약 100억 원에 달하는 투자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서 회장 등 동문회는 이전한 학교에 최신식 야구시설과 부지를 기부해 ‘야구명문’ 학교를 만들고, 학교 내부도 최첨단 교육 시설로 꾸며 우수한 학생들을 모집한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습니다.
19일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서 회장 등이 포함된 제물포고 동문회가 100억 원의 투자를 하겠다고 밝힌 것은 지난해 말쯤입니다.
최근 도성훈 교육감은 기자회견을 열고 제물포고 송도 이전을 발표했습니다. 학교 터에는 인천교육복합단지 조성을 추진합니다.
1954년 개교한 제물포고는 장관급 정부고위 인사 6명, 국회의원 16명, 박남춘 현 인천시장과 유정복 전시장도 배출한 명문입니다.
하지만 원도심이 쇠퇴하면서 인구가 크게 줄었고 학생수는 급감한 상황입니다. 전교생은 한때 2천~3천명에 달했지만 현재는 416명으로 줄었습니다.
이를 통해 모교가 학구열 뿐 아니라 인기 스포츠인 ‘야구 명문’으로 도약하는 것을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아울러 새로 지어질 학교에 최첨단 시설을 도입해 우수한 학생들을 모집하고 학생들이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제물포고 송도 이전에 총동문회가 나서준다면 이전 계획에 큰 탄력을 받을 것"이라며 "현재는 총동문회와 구두로 논의만한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만약 기부를 한다면 회사 차원이 아닌 서 회장의 사비로 할 확률이 높다"며 "개인적인 일이라 금액 등에 대해 알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2009.12.21 작성시간 21.05.26 이거 제고 사람 없어서 거의 존폐위기라서 동문회에서는 계속 송도 이전 해달라고 사비 들여서라도 하겠다 이 요구하고있는데 이전하려면 뭐 공학으로 바꿔야한다느니 어쩌느니 계속 말 많아서 거의 5년넘게 흐지부지하고있었는데 드디어 되려나ㅋㅋㅋㅋㅋㅋ
동창회에서 박남춘시장 힘 얻어서 드디어 성공시키나ㅋㅋㅋㅋㅋ
저 서정진회장이랑 박시장이랑 ctc바이오회장 다 동기라서ㅋㅋㅋ저 기수 파워 엄청나더라
울개비 유일한 자랑임,, 저 사람들과 친구리는거 -
작성자도라지개도라지 작성시간 21.05.26 아웃풋쩐다ㅋㅋㅋ
-
작성자저녁뭐해먹지 작성시간 21.05.26 동인천 지역 주민들은 존나 반대하고있는 제고이전.....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송도국제도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1.05.26 동인천역 주변으로 아파트들 짓던데! 구도심 개발 하고있더라고 재개발은 좀 더딜거거 기존건물이 있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