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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미돋]요즘 접고있는 유저 늘고있다는 모바일 겜 (쿠키런:킹덤)

작성자낙원의이론 정윤환|작성시간21.05.26|조회수16,759 목록 댓글 146

 출처 : 여성시대 낙원의이론 정윤환

귀여운 쿠키 캐릭터+팜 농장겜+전투 라는 소소한 기획이었지만

알려진것과 같이 쿠키런은 오픈한지 얼마 안돼서부터
그야말로 초초초 대박을 침
해외에서도 대박나고, 매출만 800억이 넘는다 함

오픈초 힐링겜으로 입소문타기도 했음





중간에 긴급점검, 아마존 서버 오류, 유저가 너무 많아 서버가 터지는 등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쿠키런킹덤의 인기는 엄청났음

그러나 시간이 흐를수록 컨텐츠의 부족이 큰 에러로 다가옴
점점 고인물이 늘어나고, 제대로 할 컨텐츠가 아레나밖에 없게됨
스토리 업뎃을 해도 1-3일 이면 또 컨텐츠가 부족해짐

스토리ㅡ전투력 낮으면 그냥 막하는거고 스토리깨는것도 시간 오래 안걸림
현상수배=개노잼 걍 의무로 하는거
길드전이라고 해봤자 용치는 게 끝이고,3판이면 끝임 길드전 오픈 초부터 지금까지 똑같음

최근 혼돈의 케이크라는 새컨텐츠가 생겼지만 열쇠 1개 생성시간=1시간으로, 많아야 하루 3~4판, 10분이면 끝남
특히 에이션트(퓨바) 등장때부터 피로도 느끼는 유저가 많아졌음
그리고 신캐 나올때마다 메타변동, 과금유도, 별사탕 수급에 지친 사람들도 갈수록 많아짐
아레나도 하면 할수록 즐겜이 안되고 화만 많아짐
또 쿠키성 짓는 시간이 비정상적으로 너무 많이걸림


12>13 (2주 800만원), 13>14 (1달 1300만원) 14>15(3달, 2000만원)


더 이상 힐링겜으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게 됨...

컨텐츠 부족, 생산 노가다, 불만족스러운 패치, 별사탕 수급의 어려움, 레벨 확장, 과금유도, 아레나 시스템 불만, 메타 따라가기 어려움 등등
여러이유로 게임에 질려버리거나, 흥미가 떨어져서 빠지는 유저 많은 추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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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케이트는천사라고몇번말해 | 작성시간 21.05.27 헐 세달 이천만원 미쳤네
  • 작성자건강한 삶ㅠㅠ | 작성시간 21.05.27 여태30만원 했는데 지겹고 점점 의무적이여서 정들었던 길드도 탈퇴하고 접음......원래 rpg게임들이 이렇게 피로한건지
  • 작성자오레오먹고싶다 | 작성시간 21.05.27 이틀 전에 접음^^... 퓨바 없으니까 겜이 안됨
  • 작성자뭐? 작아서 안 들려! | 작성시간 21.05.28 나도 퓨바 없으니까 아레나는 계속 지고... 스토리 진행도 안 되고.. 별사탕 수급도 그렇고 .. 고민중.. 심지어 지금은 업뎃도 안 됨ㅋㅋㅋㅋ
  • 작성자억만장자되고싶다 | 작성시간 21.05.29 딱 라떼 뽑기 길드업뎃할때가 재밌었음 퓨바 나오고나서 별로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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