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m.dnews.co.kr/m_home/view.jsp?idxno=202105261648348340178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수주전에 뛰어든 3개 사업자 팀 모두 사업제안서에 인덕원역ㆍ의왕역ㆍ왕십리역을 추가 정차역으로 포함, 추가 정차역 건설이 사실상 확정 단계에 올랐다. 여기에 상록수역도 추가 건설 후보로 포함됐다.
26일 관계 기관과 민간투자업계에 따르면 GTX-C노선 사업 입찰에 참여한 3개 사업자 팀(현대건설 컨소시엄ㆍGS건설 컨소시엄ㆍ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이 사업제안서에 담은 추가 정차역은 왕십리역ㆍ인덕원역ㆍ의왕역ㆍ상록수역까지 총 4개다.
제안서 작성에 앞서 이들 3개 컨소시엄과 GTX-C노선에 정차역 추가를 희망하는 지방자치단체들은 각각 정차역 신설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경기도 내 한 지자체 관계자는 “우리 지역 내 정차역 신설을 목표로 지난달 C노선 입찰에 참여한 사업자들과 MOU를 체결했다”며 “정차역 추가 설치에 대한 세부 논의는 우선협상대상자가 가려진 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3개 컨소시엄은 모두 사업제안서에 인덕원역ㆍ의왕역ㆍ왕십리역 추가를 포함했다. 건설 방식에 일부 차이가 있지만, 결과적으론 이들 3개역을 신설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이다.
교통 전문 엔지니어링사 관계자는 “다(多)노선이 다니는 왕십리역과 다닐 인덕원역은 사업성 확보 차원에서 각 컨소시엄이 포함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의왕역은 의왕시가 사실상 설치비를 전액 지원한다는 게 추가로까지 이어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왕십리역은 현재 지하철 2호선과 분당선 등 4개 노선이 지나는 정거장이며, 현재 지하철 4호선만 다니는 인덕원역에는 앞으로 인덕원∼동탄 복선전철과 월곶∼판교 복선전철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지옥탈출러 작성시간 21.05.27 저정도면 전철이랑 뭐가 다른지...
-
작성자누군가의한숨 작성시간 21.05.27 왕십리 머선일
-
작성자골프잘치자 작성시간 21.06.13 과천에 왜 있는거지
-
작성자놀면뭐하냐재밌겠지 작성시간 21.06.23 애초에 과천이된게 말이안됐음ㅋㅋ 인덕원역이 유동인구 과천10배도 넘어 ㅋㅋ
-
작성자히히히하하하허 작성시간 21.06.23 과천이 원안이었는데 ㅋㅋㅋㅋㅋ 과천정부청사역에 지정타 아파트 입주랑 지정타 기업들어오는거 대비해서 청사역에 들어오기로 한거임ㅋㅋ 인덕원이랑도 4호선이랑 연결되기도하고. 과천주민으로서 인덕원이고 의왕이고 gtx유치하고싶은 마음 너무 잘이해하고 되도 상관없는데 아예 과천꺼를 빼버리라는건 .....솔직히 너무 핌피아닌가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