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스포주의) 워킹데드 TMI 모음

작성자조극락|작성시간21.08.18|조회수9,913 목록 댓글 29







당연히 드라마 내용 언급 있음
















1.
데릴 딕슨 역할 배우 노만 리더스는 원래 멀 딕슨(데릴 형 역할) 오디션을 봤었다.







2.
데릴 캐릭터는 멀 딕슨 오디션을 본 노만 리더스 배우를 연기를 보고 감독이 만든 캐릭터이다. (원작에는 없음)






3.
워킹데드 데릴은 무성애자로 알려져있다. 여기에 대해 말이 많다. 예전에 노만 리더스가 "무성애자여서 고마워요"라는 팬레터를 읽은 적이 있는데 그게 와전 됐다는 의견도 있고, 진짜 무성애자 설정으로 간거다라는 의견도 있다.
사실 데릴은 처음 설정은 게이였는데 폐기됐다.


+ 댓글 제보 추가 +
노만 피셜 데릴은 무성애자에 가까운게 맞음! 인터뷰에서는 데릴이 버진에다가 누가 키스하려고 하면 히익 기겁할거라고 함ㅋㅋ 첫경험하면 조루인데다가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울다가 현실부정까지 했으면 좋겠다고 했음






4.
릭 그라암스 역할을 맡은 앤드류 링컨은 미국인을 연기하는 영국인이다. 그래서 발음 관련해서 워킹데드 사람들에게 자주 놀림을 당한다고 한다. 특히 칼(릭 아들 이름) 발음이 미국인스럽지 않다고 인터뷰마다 주변인들이 언급한다. 노만 리더스는 앤드류가 칼 발음은 포기한거 같다고 ㅋㅋㅋㅋ








5.
글렌 역할을 맡은 스티븐 연이 수염을 기르고 메기 역할 로렌 코헨한테 수염 괜찮냐고 물어봤다고 한다. (둘은 연인 역할이니 키스신 찍어야하니까) 로렌은 괜찮다고 했는데 메이크업 감독님이 프랑스 양아치 같다고 해서 바로 수염을 밀었다고 ㅋㅋㅋㅋ


극 중 이렇게 기른 적이 있는데 아마 이때 시즌5~6쯤일것ㅋㅋㅋㅋㅋㅋㅋ 저 인터뷰는 시즌4때








6.
메기 역할 맡은 로렌 코헨이 로리가(칼 엄마) 주디스 출산하는 장면을 찍을때 정말 힘들었다고 한다. 시즌3였는데 그때 온갖 피와 분장을 보았지만 출산 장면은 쇼크가 올 정도로 힘들어서 시즌3때 하차 생각도 했었다고 한다.







7.
로렌은 시즌9때 출연료 조정으로 제작진과 마찰이 있었고 그래서 잠정 하차했다가 시즌 10에 다시 출연. 이때 팬들이 예상치도 못해서 깜짝 놀랐음.








8.
메기와 글렌 둘이 낳은 아기의 이름은 허셸 리(메기 아빠 이름 + 글렌의 성)








9.
주디스 아역(아기)은 극 중 크는 속도가 차이가 있어서 시즌마다 달랐다고 한다.


+ 이 아역은 시즌8때부터 동일








10.
주디스는 원작에서 죽어서 드라마 시즌 초반에 죽일 예정이었다. 근데 제작진들 중 주디스가 죽으면 이 세상에 어떤 희망이 있겠냐는 의견이 많아서 폐기됐다고 한다.








11.
시즌7 1화에서 글렌이 죽는 장면을 찍고 데릴 역 노만 리더스는 "나 이제 시청자들한테 죽는거 아닐까?"라는 걱정을 했다고 ㅋㅋㅋㅋ ㅠㅠ

(글렌이 데릴 찾으러 갔다가 글렌 죽이는 무리에게 납치 당하기 때문)

데릴: 미안해.
메기: 당신 잘못이 아니에요.
데릴: 아냐 맞아.

저 비하인드를 듣고 나니 너무 마음 아픈 이 장면이 더욱 진심 같아 보이는 착각이 ㅋㅋㅋ...

+ 당시에 데릴이 욕을 좀 먹긴 했다....







12.
글렌이 죽고나서 미국인들은 정말 난리가 났었다. 특히 글렌은 동양인 스테레오 타입이 전혀 없는 캐릭터라서 미국 내 아시안들이 많이 슬퍼했다고.

스티븐 연 팬들이 농담으로 "글렌이 죽었으니 이제 멋진 아시안 캐릭터는 못보겠다. 스티븐 연 너 커리어 중에서도 이제 못보겠네."라고 했었다. 아직도 할리우드에 인종차별 벽은 존재한다는 뜻이다.


+ 스티븐 연은 워킹데드 이후로 필모 많이 찍었음

+ 여담으로 할리우드에서 아시안 캐릭터가 감정표현하면 ^백인들이^ 매우 어색해한다고 함 (지들이 뭔데;;;) 그래서 글렌이란 캐릭터가 초반에 메기(백인 여성)와 이어졌을때 안 어울린다는 여론도 많았다고 함...








13.
칼 역할을 맡은 캔들러 믹스 배우에게 감독이 시즌8때 "넌 시즌8 이후에도 더 나올것이니 준비하라."라고 했었다. 캔들러는 그 말을 듣고 드라마 촬영지 근처 집을 구했고 대학교 휴학도 하려고 했다.

근데 집 구하자마자 감독이 "너 이제 죽을 준비해라."라고 했다고ㅎ... 그리고 극 중에서 정말 죽음... 캔들러 실제 아버지가 정말 많이 분노했다고 한다.








14.
캔들러는 연기도 하지만 트위치에서 게임하는 스트리머도 한다고 한다 ㅋㅋㅋ









15.
릭 그라암스 역할을 맡은 앤드류 링컨은 칼 죽는 장면(시즌8)을 찍고나서 바로 하차 의견을 밝혔다고 한다. 원작에서 칼은 죽지 않고 릭이 죽는다. (드라마에선 릭 실종 상태로 배우 하차) 드라마와 원작은 많이 다르지만 그래도 앤드류는 드라마에서 칼이 죽을지 몰랐을것... 팬들은 앤드류가 영국에 있는 가족들을 많이 보지 못하며 10년 가까이 찍은 드라마에 회의감이 많이 들었을것이라고 추측했다.









16.
릭이 실종으로 드라마 워킹데드를 하차했지만 실종 이후 이야기를 영화 3편으로 제작 준비 중이라고 한다.

+사진은 팬메이드








17.
미숀 역할을 맡은 다니아 구리라는 시즌8 찍을때 블랙팬서 오코예 역 촬영과 겹쳤다. 살인적인 스케줄이었는데 워킹데드 찍었는데 칼이 죽었고, 앤드류(릭)가 하차 의사를 밝힌 모습을 보고 드라마 동기가 사라졌다고 했다. 출연료 관련하여 하차한것이 아니냐라는 의견도 있다. 그러나 배우도 동기가 없어졌다고 언급해서 팬들은 다니아도 회의감이 많이 들었을 것이라고 추측 중. 다니아는 시즌10에서 하차했다.

+릭 영화에서 미숀이 나올 수 있다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18.
릭과 미숀 사이의 아들. 이름은 RJ(Rick Junior: 릭 주니어)다. 릭이 실종되기 전 생긴 아이다.








19.
베스 역 에밀리 키니와 데릴 역 노만 리더스는 실제로 교제했었다. 둘 나이차는 16살 차이였고 그당시 사람들도 놀랐음. 지금은 헤어진 상태다.

+ 루머라는 말도 있는데 그 말이 정확하지 않다고 함







20.
팬들이 메기 역 로렌에게 코믹콘에서 글렌이랑 다른 캐릭터 배우 중 누가 더 키스 잘 하냐고 물어봤는데 글렌이라고 대답했다 ㅋㅋㅋ 스티븐 연이 무지 좋아했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









21.
글렌과 메기 첫키스 장면에서 글렌 역 스티븐 연이 메기 역 로렌한테 키스 처음부터 눈 감았다고 했다. 근데 로렌이 나중에 확인해보니 처음에 스티븐 연이 눈을 뜨고 있어서 놀랐다고 ㅋㅋㅋㅋ

이 장면! 눈을 감긴 하지만 처음에 눈을 뜨고 있음 ㅋㅋㅋ







22.
글렌 역 스티븐 연은 모든 출연진과 친하다. 그 중 미숀 역 다니아 구리라는 스티븐 연이 워킹데드 촬영장 근처 집을 구하러 다닐때 며칠 자기 집에서 재워줬다고 한다.

+ 댓글 제보 추가 +
1. 또 다른 TMI로는 스티븐은 워킹데드 당시 집을 찾아봐주는 부동산 중개인(ㅋㅋ)으로 유명했고(몇몇 배우들이 집을 찾을때 같이 알아봐주거나 자기네 집에서 재워주거나 했었음)

2. 노먼 리더스는 오토바이를 엄청 좋아해서 타고다녀서 스티븐이 노먼의 체취는 오토바이 기름(매연) 냄새에 바닐라를 섞은 오묘한 향이 난다고 평함ㅋㅋㅋㅋ









23.
글렌 역할 맡은 스티븐 연은 밀실 공포증이 있어서 쓰레기 통 밑에 들어간 장면(시즌6 3화 시청자를 농락한... 장면 연장선 에피)을 찍는데 매우 힘들었다고 한다.








24.
글렌 역할을 맡은 스티븐 연은 코믹콘에서 백인 여자와 연애하는 아시안 남성 역할을 맡았는데 기분이 어떠냐는 질문을 받았었다. (인종차별)
스티븐 연은 그에 당황하지 않고 "뭐 그냥 똑같죠. 아 근데 사람들이 백인아시안 혼혈 아기 좋아하는거 알고 계시죠?" 라고 대답했음 ㅋㅋㅋㅋ (혼혈 아기가 인형 같다고 미국인들이 좋아함)









25.
릭은 원작에서 죽는다. 처음 릭이 병원에서 깼을때 침대에서 일어난 장면을 오마주해서 릭 마지막도 침대 위라고 한다.


+ 칼 역 캔들러가 원작 완결되고 자기 sns에 이 사진을 올리며 Oh, shit! 이라고 반응했었다고 들었는데 지금은 삭제된건지 반응을 못찾겠음ㅠ








26.
워킹데드 시즌1은 다른 시즌들과 다르게 6화로 짧게 끝난다. 감독이 달라서 그렇다. 시즌1 감독은 인간vs좀비 구도를 원했는데 제작사에서 워킹데드 작품은 좀비가 존재하는 세상에서 인간vs인간을 그려낸 작품이라며 의견 마찰이 있었다고 함.
(시즌1에서 돌로 유리를 깨는 지능적 좀비가 존재하는 설정 차이도 여기서 나타남)

원래 시즌1도 10화 정도 예정이었는데 의견 마찰로 감독은 급하게 하차함. 10년 지난 지금도 이 부분에 대해서 아직 법적 공방 중이라는데 (확실치는 않음) 그냥 시즌 11이나 잘 마무리 했음 좋겠다...








27.
데일 아저씨 역을 맡은 제프리 드먼은 원래 시즌2에서 죽을 인물이 아니었다. 원래 데일 대신 허셸이 죽을 예정이었다. 제프리 드먼 배우가 시즌1 감독 일과 관련해서 제작진한테 실망을 느꼈고 직접 하차하고 싶다고 했다.







28.
헤셸 역할 맡은 스콧 윌슨은 워킹데드 시즌9 방영 되기 직전에 별세했다. 시즌9 1화에 그를 추모하는 문구가 나온다.









29.
원작에선 데일과 안드리아가 러브라인이다. (정말 개띠용,,, 드라마에서 아빠와 딸 같은 구도로 나와서 상상도 못했는데 안 이어진게 다행이라고 생각...)









30.
원작에서 안드리아는 최종적으로 릭과 이어진다고 한다. 드라마에선 시즌3 속 좀비한테 물려 죽는다.







31.
시즌3에서 티도그 대신 캐럴이 죽을 예정이었는데 티도그가 죽었다고 한다.









32.
워킹데드는 시즌 11로 마무리 되고 시즌12는 스핀오프 개념으로 데릴 & 캐럴 중심 에피소드로 방영된다고 한다.







33.
<더 워킹데드 월드 비욘드>는 워킹데드 스핀오프 드라마다. 워킹데드 세상 속에서 태어난 아이들이 성인이 되고나서 겪는 일들로 에피소드가 구성되어있다고 한다.









34.
<피어 더 워킹데드>도 워킹데드 스핀오프 개념 드라마였는데 시즌4부터 워킹데드에서 나왔던 인물들도 출연시켰다. 디와이트, 셰리, 특히 모건이 대표 인물로 나온다.



++
<더 워킹데드 월드 비욘드> 드라마를 홍보하면서 기존 워킹데드 드라마 세계관들을 적극 크로스오버 시킬거라고 제작진들이 그랬는데 그럼 뭐해... 이미 워킹데드는 끝나가는걸^^,,,,








35.
워킹데드 제작진들이 <테일 오브 더 워킹데드>라고 또 다른 스핀오프 드라마를 준비 중에 있다고 한다. (대체 스핀오프가 몇개인거...)

<테일 오브 더 워킹데드>는 워킹데드 속 기존 인물들의 이야기들을 단편으로 구성한다고 함. 워킹데드 대표 인물들 등장시킨다고 해서 죽었던 인물들의 세세한 이야기 볼 수 있는거냐고 팬들 기대 중이긴 한데...

대표 인물들이 전 시즌과 다르게 당연히 늙기도 했고, 제작진들이 항상 똥을 줘서^^,,, 우선 시즌 11이나 제대로 하고 말해...















잘못된 정보가 있음 알려주세요. 바로 수정 & 삭제하겠삼.


문제시 수정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쭉빵카페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화가 개많은 여시 작성시간 21.08.18 시즌1봤는데 노잼이라 그만뒀거든......이거 보니 보고싶어졌어ㅋㅋㅋㅋㅋㅋ
  • 작성자끼리치즈 작성시간 21.08.19 칼 죽기 직전까지 보고 하차함 ㅠ ㅈㄴ빡쳐서ㅠㅠ 이거 보니까 다시 보고싶노..
  • 작성자안녕하시개 작성시간 21.08.19 홍인놈들 아시아인 나오면 빨리 죽이는데 스티븐연 오래 가서 놀라긴했음
  • 작성자짬에서나오는VIBE 작성시간 21.08.21 요새 다시 정주행중인데 꿀잼이야ㅠㅠ
  • 작성자kity 작성시간 21.10.19 릭 보고싶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