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두유라떼작성시간22.01.27
그런데 난민이면 본인이 원하지 않는 이상 자국으로 강제로 돌려보내지진 않는건가? 얼마전에 쩌리에서 고등학교 마치고 파키스탄 본국으로 돌려보내진 외국인 가족 보니까 조나단 생각나던데~ 아버지가 콩고에 애국심이 커서 아들이 귀화한다고 하는 거 쉽지 않았을텐데 큰 결심했네
답댓글작성자두유라떼작성시간22.01.27
응 그 파키스탄 가족은 난민은 아닌 거 알고 있었거든~ 그래서 그나마 고등학교 까지만 배려해주고 강제추방된건데 거기 가서도 적응 못하고 본인들은 한국인이라고 생각하고 산다는 게 좀 마음이 안 좋더라구... 그래도 나단이네는 다행히 그럴 일은 없구나 ㅎㅎ
작성자쉬발..사람살려...작성시간22.01.27
진짜 나단이 넘 멋있다..ㅠ 솔직히 나단이 어릴 때 와서 자란 거라 그냥 한국이 제 나라같고 나에게 도움을 준 타국이라는 느낌 잘 못 받았을 수도 있는데 이렇게 해주면 국민으로서 존나 죤나 고맙쥐....나단아 군대 가서 자적자 조심해라 알지? 한남 수준 너가 더 알자너 알아서 몸 사리고....열받으면 몰래 뒷산으로 끌고가서 삽으로 파묻어도 돼 진짜 이게 한국 사회에 기여하는 일이다 한남암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