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느갭탄생석요로결석작성시간22.02.07
나 이민갈거야 한국 뜰 거야 하면 가족은? 친구는? 언어는? 문화권 달라서 적응 안되면? 하면서 많이 말리던데…한국내 주류인종 여성으로 사는 게 해외에서 이주민 여성으로 사는 것보다 못하단 걸 뻑가랑 그 구독자들 덕에 한 번 더 깨달았음^^ 한국에서 30살까지 안 죽고 버틴 여자들은 외국 어딜 나가도 한국에서 보다는 잘 살거야
작성자훙느님.작성시간22.02.07
나는 결국 한국에 자리잡았지만 해외(주로 미국, 호주, 영,프,독)에 자리 잡은 친구들도 만족도 높던데.. 특히 호주는 ㅎㅎㅎㅎㅎㅎ 가끔 나도 기회가 있을 때 잡을걸 그랬나 싶기도 함. 언어만 되면 한국여자들은 외국에서도 충분히 행복하게 살 수 있어 확실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