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탈조 = 나라랑 이혼이라고 생각하는 달글

작성자청담동 마녀김밥| 작성시간22.02.07| 조회수3474| 댓글 12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빼애앰 작성시간22.02.07 밀국 사는데 최근에 너무 우울해서 의사한테 진단받고 학교 안가는 중임
    그리고 깨달았지.. 밀국에 살아서 우울한 게 아니라 학교때문에 우울한 거란 걸 오히려 삶의 만족도는 더 높은 듯
  • 작성자 느갭탄생석요로결석 작성시간22.02.07 나 이민갈거야 한국 뜰 거야 하면 가족은? 친구는? 언어는? 문화권 달라서 적응 안되면? 하면서 많이 말리던데…한국내 주류인종 여성으로 사는 게 해외에서 이주민 여성으로 사는 것보다 못하단 걸 뻑가랑 그 구독자들 덕에 한 번 더 깨달았음^^ 한국에서 30살까지 안 죽고 버틴 여자들은 외국 어딜 나가도 한국에서 보다는 잘 살거야
  • 답댓글 작성자 돈가스존맛탱 작성시간22.02.07 나도 예전에는 한국에서 사는게 더 낫다 생각햇는데 하필 편가르기 타겟팅이 여자가 되어버려서 이민이 훨 낫다고 생각 바뀜 진심.. 제대로 선동이 먹혓으니 앞으로 십며년은 이꼴보며 살아야될걸? 진짜 끔찍
  • 작성자 호과적으로 작성시간22.02.07 나는 탈조 했는데 대만족ㅋㅋㅋㅋㅋ여기서 마음 맞는 한국인 여자 동생이랑 거의 친가족처럼 지내면서 꿈도 찾아가는 중! 솔직히 한국이었음 이정도로 행복 할 수 없었을 것 같음
  • 답댓글 작성자 뉴폴 작성시간22.02.14 와아 부러워... 잘 살아 여샤!!
  • 작성자 satang 작성시간22.02.07 밀국에 향수병 올라다가도 한남 생각하고 뉴스보면 싹 나음
  • 작성자 훙느님. 작성시간22.02.07 나는 결국 한국에 자리잡았지만 해외(주로 미국, 호주, 영,프,독)에 자리 잡은 친구들도 만족도 높던데.. 특히 호주는 ㅎㅎㅎㅎㅎㅎ 가끔 나도 기회가 있을 때 잡을걸 그랬나 싶기도 함. 언어만 되면 한국여자들은 외국에서도 충분히 행복하게 살 수 있어 확실히
  • 작성자 후뚜루마뚜루루 작성시간22.02.07 나 진심 외국살때 너무 행복했어 물론 인종차별 영어의 어려움은 있었지만 진심으로 한국 오기 싫었어...지금 지옥이야
  • 작성자 고선생 작성시간22.02.07 이혼하고싶다
  • 작성자 나이제취미만찾으면돼 작성시간22.02.07 올해 이민 성공해서 탈조했는데 진짜 세상이 너무 아름다워...한국에서 받던 수많은 여혐에 비해 인종차별은 견딜만함 ㅋㅋㅋ 나중에 돈 벌어서 부모님 모시고올꺼야
  • 답댓글 작성자 뉴폴 작성시간22.02.14 ㅁㅊ넘 부럽다 행복해야혀 ㅠㅜ
  • 작성자 달을 올려다 보는 밤 작성시간22.02.07 아 진짜 이민 고민됨 ㅠㅠㅠㅠ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