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 항문 주변이 불쾌하게 가렵거나 타는 것처럼 화끈거리는 사람이 있다. 바로 ‘항문소양증(항문가려움증)’ 때문인데, 민망한 부위라 진료받기를 꺼리고 속 시원하게 긁을 수도 없어 혼자 괴로워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항문소양증을 방치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고, 심한 가려움 때문에 불면증을 일으킬 수도 있어 적극적인 치료와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중략
항문소양증을 완화하는 생활 습관으로는 대변을 본 뒤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기본이다. 되도록 물로 가볍게 씻어내는 것이 좋고, 물기는 완전히 말려야 한다. 간혹 청결을 위해 비누나 청결제를 사용해 박박 닦는 경우가 있는데, 항문을 보호하는 기름막이 벗겨져 세균이나 곰팡이 등이 잘 증식해 가려움증이 오히려 악화할 수 있음으로 주의해야 한다.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쭉빵카페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공부는 왜 해야 하노 작성시간 22.07.20 항문소양증 진짜 괴로워ㅠㅠ 6개월간 잠못잤음ㅠㅠㅠㅠ
-
작성자Theme 작성시간 22.07.21 난 비누로 개 꼼꼼히 닦는데 똥꼬 문제 없고 식사만 좋으면 건강똥싸서 코팅?돼서 나와서 거의안묻고 그래서.. 걍 내 식대로 하겠읍니다.. 난 똥이 묻었던곳인데 비누안쓸수가 없단 생각에 사로잡혀있다고ㅜㅜ
-
작성자라브라브라브 작성시간 22.07.21 ㅠㅠㅠㅠ삶아줘야한다구요 ㅠ
-
작성자여시야 사랑해 그리고 작성시간 22.07.21 여성청결제도 안 되나..?
-
작성자홍호호홍이 작성시간 22.07.22 저거존나괴로움.안걸려보면 몰라ㅠㅠ나도 똥꼬 깨끗히 씻었었는데 이걸로 고생씨게하고 그 후론 물로만씻음.그래도 빤스에 똥묻어나오는일 절대없고 남한테 내 똥꼬 공개할일없어서 물로도 충분.진짜 걍 가려운정도가아니라 울었어 나ㅠㅜ너무괴로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