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naver.me/56De91SG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방한으로 큰 기대를 모았던 'MLB 월드투어: 코리아시리즈 2022' 친선경기가 전격 취소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29일 "이날 오전 메이저리그 사무국이 주최사와 계약 이행 이슈 등의 이유로 최종적으로 'MLB 월드투어 코리아 시리즈(이하 MLB 월드투어)를 취소했다고 공식적으로 KBO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대회가 취소되며 롭 맨프레드 MLB 커미셔너는 허구연 KBO 총재에게 유감을 표하는 서신을 보내왔다"고 설명했다.
KBO는 MLB의 참가 요청에 따라 '팀 코리아'와 '팀 KBO'를 구성해 명단까지 발표하며 친선 경기 준비에 만전을 기해 왔다. 그러나 MLB의 일방적인 취소 통보로 인해 KBO 역시 매우 당혹스러운 입장이다.KBO는 "MLB 월드투어 취소에 따라 국내 야구 팬 분들께 신뢰를 지키지 못한 점, 경기를 준비해온 선수들이 입은 피해 등에 따른 유감을 MLB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후략
++ https://naver.me/5vYDwSan
- MLB 월드 투어 전격 취소 결정
-메이저리그 사무국 29일 "프로모터와 계약 문제 이유"로 대회 취소 통보
-"깜짝 놀랄 선수 참여할 것" 공언한 MLB. 실제론 MLB 전문가도 잘 모르는 선수 차출
-MLB 구두 약속만 믿고, 대회 준비한 프로모터..."대회 2달 앞두고도 명단 전혀 못 받아"
-KBO의 적극적인 반대에도 고가 티켓값 고수, 유명 선수 없자 환불 사태
-야구계 "프로모터 개인에게 책임 묻기엔 피해가 너무 광범위. 몸통 주최 측에 책임 물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