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16시의 인기글

카페방문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스크랩] [흥미돋]현재 우리나라 병원 현실 (댓글 캡쳐)

작성자긍정적인 말|작성시간23.05.26|조회수7,544 목록 댓글 16


출처 : 여성시대 긍정적인 말

https://m.cafe.daum.net/subdued20club/W17m/10154650?svc=cafeapp



⭐️PA = 의사 일하는 "간호사" (불법임)
⭐️노티 = 환자 상태 악화됐을 때 의사한테 알리는 것


그냥 입원 중에 받는 약 90%는 간호사가 처방해준 약이라고 생각하면 됨



신규 간호사 첫 출근부터 의사 아이디로 처방내는 법부터 가르치는 게 국룰



환자 상태 악화돼서 의사한테 연락해도 의사는 연락 안 받음^^ 이미 있는 환자도 연락 안 받아서 죽여놓고 의료 질 떨어진다고 간호법 반대?




의사한테 연락해도 받지 않았다고 전산에 기록해도 의사가 연락해서 기록 지우라고 하는 현실^.^




큰 병원에서도 버젓이 간호사가 대리수술하고 있는데 그러면 작은 병원은 어떻겠어




의사가 당직이라도 밤에 연락하면 술 먹고 있거나 자고 있음^^



이미 서울 내 대학병원에서도 레지던트가 하기 싫은 일들은 간호사한테 미루고 있음!



환자 상태 악화돼서 의사한테 연락해도 환자 보러 안 옴~~ 그래놓고 의사 수 많고 간호사가 pa 하면 불법이니까 간호법 반대?




당직인데다가 간호사가 환자 상태 급악화돼서 연락해도 안 받음





자기가 간 병원은 안 그렇겠지 싶을까 싶어서^^ 당신이 본 사람들은 랩가운 입어서 구별하지 못했던 것일 수도 있습니다 ㅎ








환자 상태가 위급한데 그냥 바로 약 주면 안 되나 싶을 수 있는데 일단 의사가 처방을 내야 약을 주든 처치를 하든 그게 가능합니다^^

의사가 처방을 내기 전까지는 약도 못 주고 그냥 환자 상태 안 좋아지는 거 실시간으로 손놓고 구경할 수밖에 없음 ㅎ






내가 간 병원은 안 그렇겠지~ 내 주변 병원은 안 그렇겠지~ 하는데
윤석열이 병원 와도 의사 일 하는 간호사가 치료해줌^^



이미 국립 병원이고 서울에서 제일 큰 병원이고 뭐고 버젓이 PA라는 간호사가 불법 무면허로 의사 일 하고 있는 상황이야^^^^!!!

전담간호사 채용이라고 검색하면 알고 있는 병원 줄줄이 나올걸?
이미 1만여명의 간호사가 PA로 의사 일 대신하는 중임








이제와서 간호법 통과되면 불법 의료가 판을 치니까 통과되면 안 된다고? 이미 1만여명의 PA간호사가 병원에서 의사 일 대신하고 있고 병원에서는 채용을 대놓고 하는데?


차라리 못 없앨 거면 아예 합법화 해서 이미 있는 PA들 의료사고 안 치게 전문 교육이라도 받자 이거지










더 많은 댓글과 글은 https://m.cafe.daum.net/subdued20club/W17m/10154650?svc=cafeapp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16

댓글 리스트
  • 작성자모넴노메 작성시간 23.05.27 나 명절 바로 전날에 입원했는데 교수도 안오고 약도 이상하게 처방해서 거의 죽을뻔함ㅋㅋ 입원해 있으면서도 의료사고 비슷한거 몇 번 났어... 병원에서 의료사고로 죽어도 진짜 모를거 같다는 생각함.. 지들끼리 쉬쉬하더라고ㅋㅋ 근데 누가 말실수해서 알았어
  • 작성자알랄라리요 작성시간 23.05.27 짘짜 이게 내가족이 될수있고 내가 될수있다고 생각하니까 너무 소름이다
  • 작성자환 장 작성시간 23.05.27 본문 다 받아^^,, 국립병원 병동 일했고 로테되서 응급실인데 응급실도 노답인데 병동은 걍 존나 노답임.. 나도 신규때 배운게 의사아이디랑 비번 외우는거랑 처방넣눈거였는데ㅋㅋㅋ 지금이라고 뭐 다를게 있나요~~ 병동에서 씨피알 터졌을때 담당의한테 전화했다가 지한테 왜전화하냐는 말 듣고 오지도 않음^_^...ㅎ 지랑 친한 의사보내더라ㅋㅋ;;;
  • 작성자토르야 나다 작성시간 23.05.27 우리병원인줄 ㅋ
  • 작성자WOODZ(조승연) 작성시간 23.05.27 본문 진짜임ㅋㅋㅋㅎㅎ 지방으로 갈 수록 더더더욱심함 지방 큰병원이라도 똑같아~!
카페 방문해 더 많은 댓글 만나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