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수해 수습보다 '김건희 게이트' 반박 열 올린 국토부 < 김건희 양평 게이트 < 사회 < 기사본문 - 세상을 바꾸는 시민언론 민들레 (mindlenews.com)
유튜브에 수해 관련 영상 1개, 의혹 반박 영상은 5개
페북·인스타·트위터·카카오 등은 수해 관련 자료 '0건'
"전국이 비 피해로 생지옥인데 고속도로가 우선이냐"
"내 세금으로 뭔 짓을 하는 거냐" 시민들 항의 빗발쳐
국토교통부 홍보자료. 2023.7.18.
전국적인 물난리로 국민들이 고통받는 와중에도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가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씨 일가의 서울-양평 고속도로 특혜 의혹에 대한 반박 내용을 담은 유튜브 쇼츠 영상(짧은 영상)과 그래픽 홍보물 등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며 김 씨 일가를 두둔해 지탄을 받고 있다.
18일 오후 4시 현재 국토부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계획 급변경과 관련, 의혹을 반박하는 내용의 쇼츠 영상 5건이 올라와 있다. 영상 제목은 △국토교통부가 강하IC 설치 제안? 결론은 사실이 아닙니다! △서울-양평 고속도로 대안노선 이유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종점 변경 시 1300억? △예비타당성 조사 후 시·종점 변경, 이례적인가? △서울 양평 고속도로 오해와 진실! 등이다.
국토부가 해당 영상을 올린 시기는 7월 13일부터 16일 사이로, 수해로 40여 명의 국민이 숨지거나 실종된 때와 겹친다. 이 기간 오송 지하차도 참사(7월 15일)도 발생했다. 국토부 수장인 원희룡 장관은 집중 호우에도 폴란드 해외 일정을 수행하다가 참사 현장을 뒤늦게 방문한 것도 모자라, 현장에서 견인차를 막고 기자회견을 해 국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수해 관련 주무부처 국토교통부 유튜브 채널. 서울-양평 고속도로 게이트 의혹 반박 영상은 5개 올라왔지만, 수해 관련 영상은 원희룡 장관 동정 영상 1개가 전부다. 2023.7.18. 국토부 유튜브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