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marieclairekorea.com/lifestyle/2023/10/figdessert/
제철 과일 무화과로 만든 디저트
요즘 가장 맛있는 과일, 무화과를 활용한 디저트 카페를 소개합니다.
재인
구움과자로 유명한 재인의 시그너처 메뉴는 무화과 타르트입니다. 매장 오픈 당시부터 존재했던 타르트 메뉴인데요. 해남 하바구에서 공수한 무화과를 사용한 타르트죠. 이 무화과는 다른 무화과에 비해 더 농밀한 맛을 자랑합니다. 가나슈를 더한 타르트로 재인만의 풍부한 맛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54길 48 2층
보연희
보연희는 무화과 파르페와 무화과 케이크가 유명한 곳입니다. 호지차 푸딩과 아이스크림, 무화과가 한데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을 선사하는 무화과 파르페는 서빙 후 자리에서 토치로 그을려 주는 퍼포먼스까지 더해져 인스타그래머블한 디저트이기도 합니다. 커다란 씨알의 무화과가 빼곡히 배치되어 있는 무화과 케이크는 눈으로만 보아도 배가 부를 정도의 포만감을 자랑하죠.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17-63 2층
식캣사인
식캣사인에서 여름부터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는 무화과 디저트가 무화과 이튼 메스입니다. 이 디저트는 캐러멜 머랭을 베이스로한 영국식 머랭 디저트인데요. 머랭과 이보아르 가나슈, 레드와인, 무화과, 히비스커스가 한데 어우러져 바삭하면서도 크리미합니다. 달달한 무화과 과육이 화룡정점이죠.
📍서울 용산구 원효로83길 7-2 2층
크레뮤 러빙 클럽
디저트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군침을 흘릴 메뉴로 가득한 크레뮤 러빙 클럽. 영암에서 공급받은 무화과와 그릭 요거트 마스카포네 크림, 그래놀라, 꿀이 더해진 무화과 그릭 파블로바는 입안 가득 부드럽게 퍼지는 맛이 일품입니다. 이곳에는 무화과를 더한 프렌치토스트 메뉴도 있는데요. 브리오슈를 굽고 리코타 치즈를 올린 후 무화과와 메이플 시럽을 더한 것으로 함께 제공되는 크랜베리 콩보트와 먹으면 더욱 상큼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21 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