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hotplacehunter.co.kr/sns/article/48661/
떡볶이 타운 안에 있는 닭발 맛집
신당동 ‘우정’
떡볶이로 유명한 신당동 떡볶이 타운 안에 자리한 떡볶이와 닭발 맛집 신당동 ‘우정’. 떡볶이도 판매하지만 닭발이 더 인기란다. 걸죽한 국물에 잡내 없이 부드러운 식감의 닭발은 매운맛과 순한 맛 두 가지로 맛 선택이 가능하고 섞어서도 가능하다. 또한 이 집의 매력으로 꼽는 것은 바로 다양한 사리. 닭발에도 떡이나 오뎅, 비엔나소세지, 만두, 팽이버섯 등 여러 가지 사리를 추가해 취향에 맞게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 평일에도 대체로 웨이팅을 해야 하지만 기다린 보람이 있을 만큼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매운맛이다.
매콤한 국물 닭발이 맛있는
사당역 ‘두리닭발’
사당역 4번 출구 쪽에 위치한 두리닭발은 혀가 얼얼하게 아픈 다른 매운 음식과는 달리 감칠맛나는 매운맛으로 유명하다. 국물닭발과 직화구이 숯불닭발 두 가지 종류의 닭발을 제공하고 닭발 외에도 오돌뼈나 오리 두루치기, 불오징어 같은 다른 메뉴들도 다양해서 1차로 가기에도 좋은 곳. 이 곳은 배달도 가능하니 주위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편하게 배달로 만나보도록 하자.
신당동에서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닭발맛집,
재구네 닭발
신당동에서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닭발 맛집인 재구네 닭발.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정감 넘치는 재구네 닭발은 테이블이 5개 정도밖에 되지 않는 작은 공간이지만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어 늘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이다.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된 적이 있는 닭발 맛집인 재구네 닭발은 주문과 동시에 가게 앞에 있는 연탄 불에 사장님이 직접 닭발을 구워주신다. 저렴한 가격에 숯불향이 은은히 베어 있는 닭발이 먹고 싶을 때 방문하면 후회 없는 곳.
연탄불에서 굽는 제대로 맛있는 닭발
군위 ‘시장닭발’
닭고기로 유명한 군위에서 50년째 닭발을 팔고있는 군위 ‘시장닭발’. 가게 한쪽에서 부부가 함께 연탄불에 굽는 닭고기는 제대로 불맛이 입혀진다. 솜씨 좋은 사장님의 손맛으로 탄생한 여러가지 반찬 또한 절로 웃음이 나오는 맛이다. 매콤한 양념이 입혀진 닭발과 닭목 등 여러부위의 닭고기는 연탄불과 만나 감칠맛을 낸다. 오독오독한 닭발은 짜지 않아 먹기 좋다. 연탄불에 굽는 고등어구이도 제 맛. 기름이 빠지고 먹기 좋게 익은 고등어구이는 밥을 부른다.
전국의 대표 안주를 한곳에서 맛볼 수 있는
수원 ‘반도포차’
빈티지한 외관의 독특한 모습의 감성 포차 수원 ‘반도포차’. 편안한 분위기의 멋진 성곽 뷰를 볼 수 있는 힐링공간으로 서울, 경기와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충청도, 제주도의 안주를 한곳에서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국적인 분위기와 레트로한 느낌이 섞인 묘한 분위기는 몽글몽글한 감성을 느끼기 충분하다고. 인기 메뉴는 전라도 대표인 목포 바지락 전골. 육수보다 재료가 더 많아 보이는 푸짐한 전골은 쫄깃한 바지락살과 미나리, 버섯 등 채소도 듬뿍 들어가 있어 깊은 국물 맛을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