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한국어는 정말 성 중립적인 언어이다

작성자(본인닉네임).| 작성시간24.02.19| 조회수0| 댓글 57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좋은바디버터추천해줘 작성시간24.02.19 아냐 그 차원이 아니라 언어 뿌리가 달라서 그래
    그리고 저기선 유럽 언어만 말해서 그런 거지 성 구분 없는 언어 많아
  • 작성자 신고완 작성시간24.02.19 영어만 봐도ㅠman이 남성도 되고 인간도 되는 거부터 되게 남성중심절이라 느꼈어 이런 거 되게 많음
  • 작성자 남북한남 낮전등 작성시간24.02.19 나 그래서 영어 잘 하는데도 급하게 말할 때 her his 맨날 섞어서 써ㅋㅋㅋㅋ 어떤 남자의 여친을 지칭하고 싶을 때 걔 여친 = 여자 = her 이렇게 생각돼서 her girlfriend 이렇게 말함 헷갈려
  • 작성자 신시내티 벵갈스 작성시간24.02.19 진짜 스페인어에 관사도 여성형 남성형있는거 개오바ㅋㅋㄲㅋㅋㄱㅋㅋㅋㅋㅋㅋㅋ
  • 작성자 꽁지꽁냥 작성시간24.02.19 한국에서 나이따지는 것도 일제강점기시절 군대문화에서 온거잖아; 일본이 우리나라에 안좋은거 많이 남겼어 임진왜란부터 꾸준하다
  • 작성자 좋은바디버터추천해줘 작성시간24.02.19 이건 언어의 계통이 다르기 때문에 나타난 차이인데
    이걸 옳고/그름, 차별/평등의 개념으로 인식해버리면 완벽히 잘못 이해하는 거임 언어 전공자로서 이런 글 인터넷에서 볼 때마다 답답...
    언어는 각 나라에 우리가 아는 현재의 문화가 굳어지기 훨씬 더 전에 생겨서 각자의 계통따라 특성을 가진 것일 뿐임... 위에서 고려시대 얘기한 여시 있는데 언어계통은 이미 기원전에 나눠졌고 문화권의 영향보다는 파생된 뿌리 어족 영향이 절대적으로 더 커ㅠ 그걸 갖고 ’한국어는 단어에서 성을 안 나누는데 한국은 성차별적이다‘->이렇게 말하면 전혀 상관없는 둘 붙여놓는 격임
  • 답댓글 작성자 안졸리다 작성시간24.02.19 22 그리고 유럽어는 대부분 라틴어 뿌리라 문화권 영향보단 그냥 뿌리가 그런거
  • 답댓글 작성자 빙저화산 작성시간24.02.19 아하
  • 작성자 빙저화산 작성시간24.02.19 설마 언어의 표본도 남성이라서 여성형을 따로 만든걸까??
    심리학 배울때 여성심리학이 따로있는 이유가 심리학의 표준이 남성으로 되어 있기때문에 그렇다고 말씀주신 교수님이 계셨거든

    바로 윗댓보고 이해완
  • 작성자 그넁지나가새요 작성시간24.02.19 와!! 맞아맞아
    일본어 배울때 "나는" 이라고 말할때
    "보꾸와" 라는 단어는 남자만 말할수있는거고
    여자가쓰면 막 검은색 가죽자켓.검은색 가죽바지. 바이크 쥰내큰거타고. 담배피고. 몸에 이레즈미 문신있는 사람 아니면 안어울리는 단어다. 이래서 뭐야 그런게 어딨어 이랬었음
  • 작성자 이두박근위험해 작성시간24.02.19 외국에선 나이 안 묻는다 호구조사 안한다 그런 댓글 백날봤는데 성별은 조금만 중립적으로 말하면 답답해미치는구나... 서양은 젠더롤 미친 거같고 우리나라 연공서열 생각하면 사람은 뭐 하나에는 미쳐야하나 싶고 그러네
  • 작성자 따봉도치의 헥토파스칼킥 작성시간24.02.19 ㅁㅈ 그녀도 생긴지 얼마 안 된 단어라고 알고있음
    원래 성별 관계 없이 그라고 했대
    https://www.do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46201
  • 작성자 오트밀잘자 작성시간24.02.19 맞아 나 어릴때 집에 50-60년대 동화 많았는데 성별 관계없이 언니라고 부르더라
  • 작성자 일본여행 쪽팔린줄 알아라 작성시간24.02.19 한글 최고 ^____^
  • 작성자 대나무통 작성시간24.02.19 나 저래서 고딛때 제2외국어 독일어 때려쳣잖아
  • 작성자 우원지밥 작성시간24.02.19 ㄹㅇ 러시아어도 여성형 남성형 중성형마다 단어 다 다르고 동사 형용사 전부 변형있어서 개힘듬 ㅠ
  • 작성자 틴캔랍스타 작성시간24.02.19 한국어 정말 인칭에서 알수 있는 정보가 거의 없게 할 수 있는 매오 철학적인 언어같아. 그리고 영어는 쓰면 쓸수록 서열free한 평등한 언어구나 싶어. 한국어도 존대법와 나이를 알아야만 대화를 하는 그 어법을 바꿀 수 없나.. 과거에는 안 그랬다는 말도 있던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