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좋은바디버터추천해줘 작성시간24.02.19 이건 언어의 계통이 다르기 때문에 나타난 차이인데
이걸 옳고/그름, 차별/평등의 개념으로 인식해버리면 완벽히 잘못 이해하는 거임 언어 전공자로서 이런 글 인터넷에서 볼 때마다 답답...
언어는 각 나라에 우리가 아는 현재의 문화가 굳어지기 훨씬 더 전에 생겨서 각자의 계통따라 특성을 가진 것일 뿐임... 위에서 고려시대 얘기한 여시 있는데 언어계통은 이미 기원전에 나눠졌고 문화권의 영향보다는 파생된 뿌리 어족 영향이 절대적으로 더 커ㅠ 그걸 갖고 ’한국어는 단어에서 성을 안 나누는데 한국은 성차별적이다‘->이렇게 말하면 전혀 상관없는 둘 붙여놓는 격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