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한국 사람은 영어 안 배워도 돼

작성자Everything| 작성시간24.03.27| 조회수0| 댓글 10

댓글 리스트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12341 작성시간24.03.27 222
  • 작성자 자아폭발 작성시간24.03.27 저 사람은 식민 지배 받고 스와힐리어 입지가 점점 줄어든 거에 대해 안타까워하는 것 같아서 일본어로 생각하니 공감이 가네ㅠ
  • 작성자 아빠가신음하면에비앙 작성시간24.03.27 한국이 더 커졌으면 좋겠다... 불안해
  • 작성자 한실장 작성시간24.03.27 공용어 n개 국어인 친구가 있는데 영어 40 프랑스어 30 토착언어 30 해서 100이더라.. 한 언어로 문장 구성을 다 못해
    핸들 이빠이 돌려 이런느낌 ㅋㅋ 우리나라 좋은나라
  • 작성자 Earth 작성시간24.03.27 우린 약간 언어의 갈라파고스 같은건가ㅋㅋ
  • 작성자 타볼래 작성시간24.03.27 맞네... 우리나라는 자국을 좀 무시하는 경향이 있나봄.. 이게 얼마나 중요한 유산인지..
  • 작성자 여성시대_댓글알리미 작성시간24.03.27 ※ 여성시대 인기글 알림 봇 v1.2.0
    ※ 연속 등극 시 최대 3회까지 기록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프로필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
    2024년 03월 27일(수) 20시 - 인기글 30위 🎉
  • 작성자 AI그랑데 작성시간24.03.27 ㅠㅠ그래서 나도 내가 힘들게 제2외국어 배워야하는 환경이지만 그래도 고유의 내나라 언어가 있다는게.. 내 앞세대가 남기뉴우리나라 말로 된 학문자료들이 있다는게 넘 뿌듯하고 자랑스러움!
  • 작성자 데네볼라 작성시간24.03.27 나도 저생각으로 영어 안배웠는데 ㅈㄴ 손해야.. 물론 한국어 위대하고 사랑하지만 해외에서 만든 지식이나 기술들을 100% 번역할수는 없음.. 뇌피셜이 가미돼서 이럴 것이다~로 번역되는걸 직장인되고나서야 알게됨ㅋㅋㅋㅋ 외국인이랑 소통을 못해서 외국어 능력이 필요한 업무라면 그대로 도태되고 공부하다보면 애매한 포인트들 원서 찾아서 두번세번 공부하는데 진짜 울고싶음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