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IT 회사 직장인들 트라우마 생기는 이번주 숏박스 ;

작성자10minutes|작성시간24.04.13|조회수11,651 목록 댓글 41

출처: 여성시대 아(rrrrr)

 

 존나 파티션 없고 공유 오피스 느낌 팍팍 나는 사무실
밥 먹고 에어팟 끼면서 일하는 직장 동료들 ;

 

 존나 영어 이름 써 ;

 
존나 개트렌디한 명함 써 ;;

존나 중간중간에 영어 섞어서 써줘 ;
왜 그런지는 나도 모름

자율출퇴근 많이 함
코어타임으로 몇시부터 몇시까지 필수 근무만 채우면
나머지는 자율 출근인 회사 많음

비즈니스 캐쥬얼? 그런거 입어본 적 없음
츄리닝 입고 다니기도 쌉가능

맥주까지는 오바고
밥 먹고 디저트 먹을 수 있는 라운지 있는 회사 많음
(몇몇 곳은 맥주 마실 수도 있다고 들음)

우리 회사는 아니지만 진짜로 게임기 있는 회사도 있음
업무시간에 하면 개오바지만 쉬는 시간에 한다고 들음

80개는 개오바지만
연차 많이 주는 회사도 있음 ㅋㅋㅋㅋ
리프레쉬 휴가로 근속 휴가도 많음
(물론 우리 회사는 아님^^)


지정 자리 없고
그날마다 원하는 곳에 앉는 자율좌석제


하 스타트업 냄새...ㅋㅋㅋㅋㅋㅋ
대표도 얄짤 없음
무조건 영어 이름에 직급 없이 부름


존나 주간 회의 해;
위클리 말고도 데일리 스크럼이라고 매일 모여서 진행상황 보고하는데도 많음


재택근무 하는 거 국룰


영어 존나 써 ;
협업툴 존나 써 ;
저정도까지는 조금 오바지만
일명 판교사투리라고 중간중간에 영어 단어 섞어서 쓰는 회사 많음


애자일 무새임
뭐만하면 애자일거림 ;
애자일 : 대충 빠르고 유연하게 업무처리 한다는 뜻림

점심 존나 각자 유튜브or영상보면서 먹기



물론 코미디니깐 과장된 부분 많지만
현직 IT 회사 직장인으로써 공감가는 부분 개많구요
하지만 진리의 회바회
안저러는 IT회사도 많음 ㅋㅋㅋ
보통 스타트업이 저러는 경향 심한듯

(댓글에 무작정 후려치기나 상관없는 악플은 사양합니다)

출처 : https://youtu.be/Kh6iIPmTXSY?si=3bVXWvpOSrdGSUeW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리버피닉스 | 작성시간 24.04.13 비슷한 회사 다녔었는데 몇개 빼곤 난 그때가 좋았음ㅋㅋㅋㅋ직급 떼고 닉네임 부르는 문화도 그땐 몰랐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위아래 상관없이 내 의견을 좀 더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었던 것 같아ㅋㅋㅋ상사나 대표라기보다는 그냥 동료로 느껴지게해서
  • 작성자체체라 | 작성시간 24.04.13 아 연차랑 자율좌석빼고 울 회사임 얼라인 듀데잇 리소스 부족해요 ㅠ 지라티켓 ㅠ 칸반이랑 스크럼중에 뭐하죠? 워터풀로 계속 진행되는데 애자일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 작성자먹고 눕지말래서 누워서먹어요 | 작성시간 24.04.13 난 이런 회사 조아.. 재택 조아.. 자율출퇴근 넘조크등요
  • 작성자인생을완숙으로먹고있는직시 | 작성시간 24.04.14 전청조의 말투만큼은 비웃지 않앗다죠
  • 작성자메리크리마스 | 작성시간 24.04.14 인시던트 터지면 워룸 인비온다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