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n.news.naver.com/article/016/0002297807
(생략)
한류 촬영지와 세계적인 K-콘텐츠를 엮은 관광상품 7개가 선정됐다.
21일 문체부에 따르면, 여행사-K콘텐츠 기업-관광공사-문체부가 협력해 만든 방한상품 7종은 BTS, 도깨비, 사랑의불시착 외에, ▷‘스트릿우먼파이터’ 출연 그룹과 케이팝 댄스 수업을 받고 홍대의 코인노래방과 셀프사진관을 체험하는 여행,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를 주제로 꾸며진 버스를 타고 주인공이 포옹을 나눈 상주 솔솦을 구경한 후 상주 중앙시장에서 특산물을 쇼핑하는 ‘데이투어’ ▷‘내 남편과 결혼해줘’ 드라마를 촬영한 경기도 청평호, 화적연, 허브 아일랜드 등과 부산의 깡통시장, 자갈치시장 다대포 해수욕장, 중리항 방파제 등 경기-부산 투포인트 여행 등이 뽑혔다. 한류 인기가 높은 동남아시아와 중동 시장을 겨냥해 출시된다.
지난해 4분기 외래관광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외국인이 한국 방문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 1위는 ‘한류 콘텐츠를 접하고 나서(31.9%)’였다.
한류의 높은 인기에도 불구하고, 외래객은 촬영지 방문이 어렵다거나, 여행사는 콘텐츠 지식재산권(IP) 문제로 인기가 높은 한류스타나 작품의 이름을 홍보에 직접 활용하기 어렵다는 애로사항이 있어, 민관 합동 여행상품을 만들게 된 것이다.
(생략)
+)
이번에 선정된 7개 투어
동선이 좀 극기훈련인 코스도 있는거 같지만ㅋㅋㅋ
관광객들 많이 왔으면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소주담(談) : 소소한 주민들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