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흥미돋]커피를 피해야 할 시간들

작성자Tory-|작성시간24.05.14|조회수12,627 목록 댓글 32

출처: https://twitter.com/Drjames1177/status/1701068966440087669?s=20






커피를 피해야 할 시간들
- 코티졸 스파이크 시간

인간은 하루 3번 각성해야 할 시간에 코티졸이 자연스럽게 분비가 되는데 이 시간에 커피를 마시면 커피 내성이 생겨서 비효율적이고 혈당도 급격하게 증가하게 됩니다.

1.쉽게 정리하면
(출근 후, 점심 식사 후 / 이렇게 2번만)

2.졸리고 피곤한 이유는 몸이 무리하면 아데노신이 나와서 뇌에 피곤함을 전달하는데 커피가 이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각성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 구조가 비슷 )

3. 청소년들은 커피나 에너지 음료 대신에 약 30분 미만 낮잠을 자는 것이 분비된 아데노신을 빠르게 제거..... 점심 빨리 먹고 20-30분 자는 것이
오후 수업에 더 좋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스타필드하남 | 작성시간 24.05.14 꼭 그시간에 먹어요ㅋㅋㅋ
  • 작성자여성시대_댓글알리미 | 작성시간 24.05.14 ※ 여성시대 인기글 알림 봇 v1.2.0
    ※ 연속 등극 시 최대 3회까지 기록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프로필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
    2024년 05월 14일(화) 15시 - 인기글 53위 🎉
    2024년 05월 14일(화) 16시 - 인기글 68위 🎉
  • 작성자Who Waits For Love | 작성시간 24.05.14 8시 출근해서 바로 아메 때리는데..
  • 작성자뚊쀼 | 작성시간 24.05.14 딱 커피
    마시는
    시간대네,,,,ㅋㅋㅋㅋㅋ
  • 작성자행복만가득할거예요 | 작성시간 25.03.29 오 딱 저때 피해서 마시고있는데 개이득(?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