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찴디킨스 작성시간24.09.04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edr에서 페달 밟았는지 데이터가 물리적 신호를 기록하는 게 아니네 전기적 신호를 기록하는 건데 소프트웨어에 오류 있으면 잘못 기록될 수도 있다고.. 소프트웨어 오류때문에 edr 잘못 기록 된 게 미국에서 일어난 토요타 캠리 사건인데 이건 급발진 인정 받았거든 전문가 그룹이 20개월간 소프트웨어 코드 분석해서 오류 찾아냈던데... 우리나라는 그거 할 인력도 비용도 없어서 그냥 발견을 못하는거 같은데?
물론 대부분은 운전자의 착각이라는데는 나도 동의함 -
답댓글 작성자 청귤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4.09.04 그런데 2011년 2월 8일, 미 교통부는 8일 토요타의 전자제어장치(ETCS)와 급발진 사이에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밝혔다.
미 교통부는 이날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 항공우주국(NASA) 엔지니어들과 함께 지난 10개월 동안 리콜된 토요타 차량에 대해 조사한 결과를 이같이 밝혔다. 이로써 대규모 리콜 사태를 맞은 토요타에게 '승리'를 안겨준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레이 러후드 교통장관은 이날 '토요타 차량의 급발진에 전자적인 원인은 없다.'고 밝혔다. NHTSA와 NASA 엔지니어들이 조사한 결과 급발진의 유일한 원인은 가속페달과 느슨한 바닥매트인 것으로 드러났다. 교통부 등은 그동안 토요타 차량이 전자제어장치의 결함으로 급발진했다는 주장을 정밀조사했다.
이후 정밀조사 결과 소프트웨어 결함 아닌걸로 밝혀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