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최근 나온 유럽 쇠퇴 분석 보고서...jpg(요약ㅇ)

작성자흥미돋는글| 작성시간24.09.16| 조회수0| 댓글 40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돈사랑명예다내꺼 작성시간24.09.16 유럽은 그냥 선조가 물려준 유산으로 관광업하고 미래산업은 미국이랑 동아시아가 먹는 게 나을 듯
  • 답댓글 작성자 녹차티백 작성시간24.09.16 222
  • 작성자 dlwIrma 작성시간24.09.16 유럽만 천천히 발전한다는게 아니고 이대로면 손가락빨게된다는 글같은데ㅋ쿠ㅜㅠ
    복지 자유 환경 셋중에 하나를 포기해야된다는데 과연 유럽 인간들이 복지랑 자유를 포기할까
  • 답댓글 작성자 윤히v 작성시간24.09.16 2 성장을 멈추는게 아니라 쇠퇴의 길인데. 그럼 지금 고집하는 그 가치를 유지할수있냐? ㄴㄴ 스스로 놓고 성장을 선택하냐. 포기안하다 나중에 박탈당하냐인데
  • 작성자 오후1시34분 작성시간24.09.16 지금 상태로면 유지도 불가능하단 소리인 건데 솔직히 말하면 남의 나라 약탈해서 배불린 놈들 망하든가 말든가 ㅎ....
  • 작성자 하츈네밐후 작성시간24.09.16 나 영시인데, 같은 유럽권사는 여시들은 느낄걸 ㅋㅋㅋ 지금이 제일 하락세 ㅋㅋㅋㅋ 심지어 좀 잘난애들 다 미국 이미 가거나, 갈려고함 둘중하나
  • 작성자 상현하 작성시간24.09.16 탈성장.. 말만 뻔지르르하고 절대 안되는거임. 경제성장은 사치가 아니라 현대인류의 기본권 보장을 위한 기반임.. 뉴질랜드도 환경보호 기조 다 갈아엎고 개발 시작한다함. 이래서 현대 인류는 결국 자기가 자기 손으로 거위배를 갈라 자멸할거라고 생각함
  • 답댓글 작성자 미친버섯 작성시간24.10.21 진짜 지구 큰일났네.. 멸망하기 싫으면 원시시대로 돌아가야하는데 그 누구도 문명을 포기하고 싶지는 않죠... 즐길 수 있을때 마음껏 누리다가 어느 시점에 스스로 목숨 끊어야하나 가끔 생각해ㅠㅠ
  • 작성자 에스쿠엘레토 작성시간24.09.16 흥미롭다
  • 작성자 beegrum 작성시간24.09.16 이 보고서는 유럽만 이야기하고 있지만, 미국/중국 외 모든 나라들이 결국 이 두 나라 사이에 치일걸.. 미국한텐 기술력으로 치이고, 중국한텐 원가경쟁력으로 치이고
  • 작성자 질병관리청장 작성시간24.09.16 정말 재밌다
    탈성장 vs 백투산업혁명
    본격 ai 변곡점이 오면 이런불균형의 해소에도 도움이 될까? 아니면 더 극명한 차이를 보일까?
    비슷한예가 될지 모르겠는데
    현재영국교육은 우리나라 옛날교육체계인 주입식 교육으로 다시 돌아가서 떨어지는 영국 교육수준을 높이고 있더라고.
    북유럽식 교육, 자기주도식 교육 정부차원에서 다 폐지하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북유럽이 뭐야ㅋㅋ
    침대교육아님? 받아쓰기도 안한다니까 ㅈㄴ 답없다고 느껴짐
    이처럼 과거에 우리가 좋지않았다고 생각했던 체계나 시스템이 결국엔 답이여서 다시 회귀하는 현상이 여기저기서 나타나는데 환경 vs 성장 문제는 진짜 어떻게 될지 답이 없음
  • 작성자 느개비 골반뽕 루삥뽕 작성시간24.09.16 문제는 유럽 뿐만이 아니네 미국 중국외 모든 나라가 타격이고 결국 따라가지 못하고 R&D 그에 받쳐주는 인재 유입 없으면 나라 망테크 간다는건가..... 우리나라 큰일났군 + 성장에는 환경오염이 필수적인데 지구 좆됐네....
  • 작성자 홈런볼런홈 작성시간24.09.16 어느 일정 수준에 오른 나라 모두 이런 고민하고 있을거야
  • 작성자 티티머니 작성시간24.09.16 아몰랑 예산지출이라니 이 글에서조차 여혐이 묻어있군
    내용은 흥미로워
    다만 인간다운 삶을 보편화 하는건 유럽이 나을거라고 봐.. 미국의 빈부격차 말도안나옴 항상 고성장만이 답인지는 의문이야 그 밑에 깔린 저소득층을 갈아 유지되는것도 크고 그 격차가 사회문제가 될것임
  • 작성자 carrotorrac 작성시간24.09.16 근데 진자 유럽 나와서 복지가 이렇게 좋은데 생산성이랑 우상향 될 수 있나 느끼는 중 중국은 성장력 진짜 어마어마하네.. 중국 회사로 옮겨야되나
  • 작성자 지구뿌셔버ㄹㅕ 작성시간24.09.17 오늘도 여시글 정독하면서 공부하고 간다 정말 고마워
  • 작성자 얍우링 작성시간24.09.17 유럽 임마들 또 타국 침략 드릉드릉 할까봐걱정되네
  • 작성자 욜로율루! 작성시간24.10.02 와... 정말 흥미롭다
  • 작성자 Tonight We Are Young 작성시간24.10.20 진짜 흥미롭네... 고마워!
  • 작성자 칛칛폲폯 작성시간25.01.11 너무 잘보고가요 헴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