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fmkorea.com/7748443452
이전
미국 빅테크 2024 3분기 실적(엔비디아,마이크로소프트,애플,아마존,구글,AMD)
테슬라
- 매출은 전년 대비 8% 성장
- 매출 총이익 20%, 영업 이익률 11%
- 자동차 부문은 규제 크레딧 제외 17%의 마진을 기록함. 차량당 상품 비용은 35,100달러로 역대 최저치이다.
- 사이버 트럭은 처음으로 흑자를 달성했다.
- 서비스 및 기타 사업은 10분기 연속 흑자 9%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
- 에너지 생산 및 저장 부문은 31%로 가장 높은 매출 총이익 부문을 유지했다.
메타
- 매출은 195 성장
- 광고 수익은 수요가 늘었으며, 더 높은 광고 성과가 강세를 이끌었다. 온라인 상거래, 의료, 엔터테인먼트 부문이 가장 큰 기여를 했다.
- Reality Lab (VR) 매출은 29% 성장했지만, 여전히 영업 손실을 기록중이다.
- 메타는 현금 인쇄 기계다. AI 지출이 많았음에도 지난 12개월 간 현금 흐름은 520억 달러에 근접한다.
퀄컴
- 매출 19% 증가
- QCT 오토모티브 부문에서 분기별 최고 기록 달성
- 스냅드래곤 기반 자동차 솔루션이 슈요가 확대됨에 따라 68% 증가
- 스마트폰 사업부는 12% 매출 증가, IoT 부문 역시 22% 증가
- 퀄컴은 이번 회계 연도에서 배당금과 주식 매수를 통해 주주들에게 78억 1천만 달러를 분배하여 재무 회복력과 주주가치에 대한 헌신을 보여줬다.
TSMC
- AI 붐은 온다. 3분기에 지속 성장하며 36%의 매출 증가.
- HPC (고성능 컴퓨팅) 부문은 작년의 42%에서 51%로 증가했다.
- 이 회사의 최신 기술인 3nm 공정은 매출의 20%를 차지하고 있다. 작년엔 6%였다. 최첨단 칩의 제조 성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는 증거다.
- TSMC는 2024년 매출 성장률 예측치를 30%로 올렸다. 기존 20% 중반대에서 상승했다.
ASML
- 매출 12% 증가
- 설치 기반 관리 부문이 13% 증가했다. 이 부문은 각 고객사에 설치된 ASML 제품의 유지보수 부문이다.
- 하지만 ASML의 주가는 26년 만에 최악을 보내고 있다.
- 이는 주문 (순 예약) 이 크게 줄었기 때문이다. 주문량은 월가의 예측치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ARM Holdings
- 매출 1% 증가
- 로열티 수익이 23% 증가하며 호조. 특히 스마트폰 로열티 수익이 40% 증가했다. ARM v9 아키텍쳐가 주효했다.
- 다만 라이센스 부문은 15% 감소.
- 퀄컴과의 소송이 진행중이며, 향후 수익과 운영비용에 영향을 줄 것이지만 아직까지 반영된 건 없다.
오라클
- 매출 7% 증가
- 엔비디아의 가장 큰 고객사인 이 회사는 새로운 발표로 클라우드로 전환하고 추진력을 얻고 있다.
- AWS와 멀티 클라우드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으로 인해 오라클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AWS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에 내장된다.
- OCI는 AWS, Azure, Google Cloud에 이은 4번째로 큰 클라우드 공급사가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