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theqoo.net/square/1143888484
흔히들 닭살 피부라고 하는 그것
인구의 40%가 가지고 있는 흔한 피부 질환
모공각화증 [ keratosis pilaris ]
모낭 안에 각질 마개가 박혀서 피부가 닭살 모양으로 보이는 유전성 피부질환
모공 각화증은 팔, 다리 등의 바깥쪽 부분에 모공을 따라 작은 돌기가 나타나면서 외관상 닭살 모양의 피부를보이는 질환이다.
유전성 질환이며, 모낭에 박힌 각질 마개에 의해 때때로 모공 주위가 붉거나 갈색으로 보여 미관상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다.
모낭에 박힌 각질 덩어리 때문에 피부가 마치 털을 뽑은 닭의 피부처럼 보이게 되어 일명 닭살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아토피성인 사람에게서 흔히 볼 수 있다.
주로 팔, 허벅지, 어깨 등 바깥쪽에 모공을 따라 회색 또는 갈색의 작은 돌기가 보인다.
모공을 막고 있는 각질마개는 모낭의 입구에 박혀 있으며, 이를 일명 닭살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가렵거나 아프지 않다.
보통 2세 전후로 처음 나타나며 20세 정도까지 돌기의 숫자가 늘어나다가 성인이 되면서 호전된다.
유전 질환이므로 근본적인 예방법은 없다.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보호하고,
뜨거운 물 대신 따뜻한 물을 사용하여 짧은 시간 내에 샤워를 하면 악화를 막을 수 있다.
-------
뭐 비타민 A를 바르니 한의원 어떤걸 하니 하는데
그냥 유전적으로 사춘기때 많이 생겨서 성인되면 서서히 사라짐
여름철 팔다리를 못드러내는 주범
+) 보습 잘하고 아하 크림 등등 바르면 나아진다 카더라..
출처: https://theqoo.net/square/3663158280요즘 애들한테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가 마라탕임향도 쎄고 자극적인 데다가 메뉴 자체가 호불호도 강한 음식이라 저게 학교 급식으로 맞는 메뉴인가 논란도 있었는데메뉴로 괜찮다는 사람들 입장 보면 급식 메뉴로 나오는 거 이해한다는 사람들도 많음 급식 메뉴로 마라탕 긍정적인 사람들 이유 1. 다양한 음식 경험2. 급식 메뉴는 애초에 호불호가 갈림 마라탕만의 문제아님3. 학교 급식실이면 오히려 위생문제없어서 안심4. 마라탕이 외부에서 사 먹으려면 가격대가 좀 있어... 초중고 급식에 마라탕 괜찮다는 사람들 이유 댓글 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