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결혼식 직계가족 촬영하는데 저만 빠졌어요

작성자하트루피| 작성시간25.06.12| 조회수0| 댓글 299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토퍼살거야 작성시간25.06.12 나도이생각함ㅋㅋㅋ 강아지고양이랑은 피섞여서찍냐.. 서로의 인생에 같이 보낸 시간이 있고 입학식 졸업식 다 함께 했을 건데. 그리고 오빠들에 대해 자세히 사이 어땠나 얘기 없다고 사이 별로였을 거란 것도 웃긴 게.. 이건 피섞인 남매여도 대부분의 남매는 오빠에 대한 아무 생각이 없음
  • 작성자 돈많은백수가 바로 나에요 작성시간25.06.12 비련의 여주인공 맞잖어ㅠㅠ 어렸을 때 부모님 돌아가셨는디 맘 아프지ㅠㅠ 서운할 만혀… 그리고 글쓴이도 그런 마음 현실적으로 한계가 있으니까 알면서도 서운해 하는 거 같고ㅠㅠㅠ
  • 작성자 고백공격강경주 작성시간25.06.12 후기가 궁금해..
    난 솔직히 이모네 가족이 잘못됐다고 생각하긴 함 고작 20대 초반인것 같은데 ... 본인도 혼란스럽다고 하니깐 ㅠㅠ
  • 작성자 아유에 작성시간25.06.12 도대체 사진이뭐라고... 어이없네 사돈댁
  • 답댓글 작성자 아유에 작성시간25.06.12 <고작> 사진이라서 더 서운한거임... 다른것도아니고 사진도 못찍게하는잖아..
  • 작성자 굴라쉬 작성시간25.06.12 헐 유치원때부터 엄마아빠였으면 엄마아빠지 진짜 너무한거아냐...아예 처음부터 선을 긋지ㅠ
  • 작성자 고먐미좋아 작성시간25.06.12 이모부부 대단하고 당연한 일 아니지만 글쓴이 입장에서는 어렸을 때 부터 당연하게 친자식처럼 애정 받고 자라왔는데 갑자기 저런 일 겪으면 속상할 거 같아..
  • 작성자 우즈즈 작성시간25.06.12 오바야;;;;안쓰러워
  • 작성자 또도가쓰 작성시간25.06.12 진짜 그깟 ㅈ사진이뭐라고…
  • 작성자 01153 작성시간25.06.12 그냥 이 가족에게 생긴 사건일 뿐 누구 잘못이라는 생각은 안 드는데 인터넷이라는 공간에서는 옳고 그름, 잘잘못 문제가 될 수밖에 없는 거 같네.
    글쓴이도 단순하게 사진 못 찍어서 서운하다고 하는 게 아니라,
    나는 저기에 낄 수 없다는 게 명확해진 사건이라 슬퍼진거고
    이모 가족도 글쓴이 너무 사랑하고 신경 쓰는 게 보이는데…
    20년을 친자식처럼 키웠는데 인터넷에서 글로 보고 판단하는 것보다는 훨씬 복합적인 감정일거임.
    근데 이모부부가 심성 좋은 분들이라 사돈댁 요구에는 강단있게 의사 표현을 못했을 수도 있고
    사돈댁이랑 결혼 시작부터 의견차로 불편해지기 어려웠을 수도 있고
    결혼식이라 정신이 없어 하나하나 신경쓰기 어려웠을 수도 있음.
    다음 오빠 결혼식에는 안 그러겠다고 달랜 것 보니 이런저런 걸 생각 못한 게 큰 것 같은데
    선을 긋고 싶어서 의도적으로 한 행동이면 저렇게 달래기도 어려웠겠지.
    다른 오빠 결혼식에는 같이 사진 잘 찍고 서로 사랑하며 오래 잘 지냈음 좋겠다.
    그냥 글쓴이 안쓰럽고 마음 아파.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은 경험이라 저러는 것 같은데 가족을 정말 사랑하면서도 오랫동안 불안하고 외로웠나봐
  • 작성자 잉여공주 작성시간25.06.12 근데 사진 별거아닌데 같이찍지 왜굳이뺐을까 누구의견인지 궁금하네 ㅋㅋㅋㅋ
  • 작성자 윤썩열뒤져라 작성시간25.06.12 서운한데 저렇게 광광 거리진 않고 그냥 나도 혼자 맘속으로 정리할듯
  • 작성자 냠냠냠먐냠냠 작성시간25.06.12 아니 엄마아빠라고 부르면서 정서적으로 애착 맺고 가깝게 지냈는데 이제와서 갑자기 선그으면 당연히 충격받지 너무하네;; 그럴거면 애초에 선긋고 지냈어야지
  • 작성자 매콤달콤맛꼬깔콘 작성시간25.06.12 당연히 마음 아프고 쓰리지 하지만 함께 어렸을 오빠들이 성장하는 내내 한마디 불만 없이 부모의 사랑과 지원을 사촌동생과 나눠 왔고... 또 저날은 우리 가족만 있는 게 아니라 다른 가족이 있잖음 그쪽 입장에서는 쌓아온 시간이 없으니 뭐야 싶을 수도 있다고 봄
    이제 어른이니 자기 서운함을 알아달라고 지인 친척 다 초대되어 있는 잔치 중에 뛰쳐나갈 수 있을 정도로 사랑받고 컸다는 걸 먼저 생각해야 하지 않을까 정성을 다해 키웠는데 인터넷에 올라와서 온갖 얘기 다 듣고 그 예식 끝나고도 몇 년은 입방아 찧을 거고...
  • 작성자 냥냥펀치날려냥 작성시간25.06.13 사진빼고 다 해줬는데,,,경제적인것도 그렇고 차별없이 키워주신거 본인도 알고ㅠㅠ

    저거는 진짜 오빠 아내?분 가족들도 있어서 어쩔 수 없던거같긴해,,,법적으로는 조카잖아 처음결혼하는거니까 사진은 제외하는게 맞다고 생각했나보지 근데 너무 섭섭해하니까 작은오빠는 같이 찍자고도 했고
  • 작성자 커피테이블의자책상 작성시간25.06.13 이 글 처음 읽었을 땐
    이래서 머리검은 짐승 키우는거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이제와서보니 그게 뭐라고 안껴주냐 존나 너무하긴하다
  • 답댓글 작성자 커피테이블의자책상 작성시간25.06.13 나였으면 사돈댁에 잘 말해서 같이 찍겠다
  • 작성자 내가 무슨 부기온앤온을 누리겠다고 작성시간25.06.28 호칭이 엄마아빤데 당근 서운할법하지; 겨우 이십대초반인데
  • 작성자 어어진행시케 작성시간25.06.28 본인이 어른으로 좀 성장할 필요가 있겠는데
    법적 입양 안하고 저만큼 돌본 이모 부부 희생도 알아야지 저사람들 자식들이 겪은 희생도.

    남한테 딸이라고 했다며-> 그럼 남한테 구구절절 제 자매가 죽어서 어린것을 제가 맡아 키우고 있습니다. 조카입니다 이래? 짧게 끝내는거지. 그만큼 책임감 있게 키운거지.

    앞으로 서운할 일을 더 많아질 수밖에 없어 사정을 모르지만 경제적 지원이나 이후 유산 상속 등에서 제외될텐데 그때도 키워줬으니 공평하게 줘야해..? 그래서 법적 입양을 안했을거 같은데....

    사진 그까짓것 같이 찍을 수 있지
    반대로 사진 그까짓것 같이 안찍을수도 있잖아.

    결국 머리검은 짐승이 맞어.
    그 오랜세월 키웠어도 결국 인터넷에서 욕먹이고 큰아들 사돈가족까지 욕먹게만드네 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