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일본인이 설명해주는 한국 회사생활이 일본보다 훨씬 힘든 이유...JPG

작성자제올라| 작성시간25.06.18| 조회수0| 댓글 300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빵부장 작성시간25.06.19 ㅅㅂ 그니까 제대로 알려주지도 않고 못하면 뭐라함 ㅈㄴ 빡침
  • 작성자 일하는 친칠라 작성시간25.06.19 진짜 이런것좀 뜯어고쳐야해..그래야 텃세도 없어지고..ㅠ
  • 작성자 아이셔니 작성시간25.06.19 와 ㄹㅇ .. 이래놓고 눈치없는 사람 만들고 압박주고 분위기 뭣같이 만듬 ;; 뒤에서 일머리없다고 조리놀림당하고 .. 진짜 뭐 알려주고하는 사수가 있다? 이거 엄청난 복임…ㅜㅜ
  • 작성자 그만하지요 작성시간25.06.19 안가르쳐주면 탓을하지나 말든가 어디 서양은 카페에 직눤 혼자 던져두는 대신에 레시피 모르면 만들지마 이러더만 ㅋㅋ 맨날 일머리 타령하면서 알아서 하길 바라고 걍 아래사람 탓하기만 하지 우리나라는 ㅋㅋ 여시만 봐도 맨날 신입 빡대갈이라고 욕하잖아 맨날 엠지타령하고
  • 작성자 향기나는흰색물 작성시간25.06.19 ㄹㅇㄹㅇ이야..ㅠ 한 업무를 10까지 하는게 완성이라면, 2-3정도 알려주고 나머지는 일 터질 때마다 물어물어 봐야 함...^^ 물론 메모도 하고, 안 까먹으려고 노력하지만 실수하면 ㅈㄹㅈㄹ...하...
  • 작성자 바다생물 작성시간25.06.19 안 가르쳐줌 ㅋㅋ 걍… 안 가르쳐주더라
    유튜브 보고 배워야해 스바
  • 작성자 애프리망고 작성시간25.06.19 레알임.... 인수인계 이틀 받고 실전에 투입됨 그리고 전임자는 퇴사해서 낙동강 오리알됨
    욕쳐먹으면서 일 배우니까 맷집은 쎄지는데 동료애 같은게 없음
  • 작성자 바쁜강쥐 작성시간25.06.19 안가르쳐주면서 일은 잘해내길 바라니까 경력직 선호하고 경력 돈주기 싫으니까 중고신입 원하잖아..ㅋㅋ 걍 양아치집단임
  • 작성자 춘식스 작성시간25.06.19 진짜 회사문화는 우리나라가 이상한게 맞아.... 친구 일본에서 입사하니까 교육부터 시키면서 월급도 주던데 우리는 뭔 경력부터 일머리까지 신입때부터 알아서 다 챙갸와야돼 말이야방구야
  • 작성자 스우파그여자못잊어모니카 작성시간25.06.20 아 진짜 내 입장에서는 제발좀 물어봤으면 좋겠는데...... 안물어봤는데 알려주면 꼰대소리 들을까봐 무섭고.....
    근데 모르면 제발 물어봐 아무도 뭐라 안하니까->라고도 못하는 상황...ㅅㅂ
  • 작성자 박보람 작성시간25.06.20 맞아..
  • 작성자 내 멘탈은 아주 강아지 작성시간25.06.20 맞아... 신입때 처음 뭐 물어봤었는데 한 번만 더 물어보면 혼난다고 그럼
  • 작성자 힝잉미 작성시간25.06.20 맞아 오죽하면 알잘딱깔센이 유행어겠어ㅠ
  • 작성자 163cm/45kg 작성시간25.06.20 하 ㅜ
  • 작성자 포카칩스윗치즈 작성시간25.06.21 이건 일본이 부러움
  • 작성자 행운토깽 작성시간25.06.22 ㄹㅇ..겪어봤는데 족같음
  • 작성자 잠온다고요 작성시간25.06.23 내가 ㅅㅂ 신입으로 들어간 회사에서 첫날부터 못한다 느리다 소리 쳐듣고 현타와서 일주일만에 런함 개새끼들 알려주지는 못할망정 업무압박 ㅈㄴ줘서 결국 회사에서 토하고나옴
  • 작성자 탑골공원신고식 작성시간25.07.04 공감 나이래서 퇴사한뒤로 취직할 노력조차 안하는중
  • 작성자 얼라이븨브 작성시간25.08.04 진짜이해안간다
  • 작성자 낙곱새를샀는데곱창이안와 작성시간25.09.25 알려줄 틈이 없이 바빠서 그런게 아닐까 나같은 경우는 그래..소수의 인력으로 최대한 가성비 뽑아먹는 기업 구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