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theqoo.net/square/3850019467
2008년 6월 10일
6.10 민주화항쟁 21주년을 기념하여 전국적으로 촛불 대행진이 기획됨
경찰이 청와대 출입과 전경과의 충돌을 막겠다며 도심 곳곳에 컨테이너 바리케이드를 설치하고 물대포 쏨
-> 명박산성
합성아니고
가짜아니고
진짜임
당시 사진
시민들 정말 많이 다쳤었음
그렇게 얻게된
오늘의 결과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소금우유홈런볼 작성시간 25.07.31 이때 진짜... 충격이었어 국민들한테 어떻게 저럴수가 있냐고
-
작성자은밀한 김밥까페 작성시간 25.07.31 진짜 지금의 평화시위가 기적인거임...
-
작성자ㅅrㄹ5ㅎH 작성시간 25.07.31 저때 시청에서 광화문까지뛰는데 의경이 같이뛰거든 진짜무서웠어 박자 맞춰 걷는걸음에 바닥이 쿵쿵쿵 울리는데 공포감 장난아님 그리고 밤 10시 전엔 나름 평화로워보이는데 10시 넘어가면 분위기 개살벌하게 바뀌고 물대포도 직수로 쏴버림 건물들 다 걸어잠그고 안들여보내주고 물에 젖은사람은 티나잖아 시위한거니까 경찰들이 바로잡아감 저때 헌법1조 적힌종이, 변호사명함 같은거 품고다니고그랬음 ㅜ
-
작성자whatshouldido 작성시간 25.07.31
-
작성자더울땐 귀여운게 최고 작성시간 25.08.01 이명박 개쓰레기